화장품 업계,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가속화
상태바
화장품 업계,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가속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나린코리아, AK 수원에 직영 매장 오픈
베이지크, 프랑스 편집 스토어 스몰레이블 입성
토코보 컬러 립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바니스뉴욕 뷰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
포레오, 경복궁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오프 매장
이니스프리, 21일까지 보마켓 서울숲점 팝업
연말에도 화장품 브랜드들의 유통망 확장이 다각적으로 전개되며 2023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1.스위스나린코리아 2.베이지크 3.토코보
연말에도 화장품 브랜드들의 유통망 확장이 다각적으로 전개되며 2023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1.스위스나린코리아 2.베이지크 3.토코보

연말에도 화장품 브랜드들의 유통망 확장이 다각적으로 전개되며 2023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에서 소비자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 것.

먼저 스위스 인기 브랜드 나린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스위스나린코리아는 12월 1일 수원 AK백화점 1층에 직영 매장을 오픈했다. 국내 론칭 후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30여개의 나린 제품을 판매할 직영 매장은 자연주의 컨셉으로 스위스의 청정 자연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스위스나린코리아는 앞으로 AK백화점 분당 등에 직영 매장을 확장할 예정이며, 내년 초에는 백화점에 스파 매장도 오픈할 계획이다.

페이지의 스킨케어 브랜드 베이지크(BEIGIC)는 국내 비건 브랜드 중 최초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컨셉 스토어, ‘Smallable(이하 스몰레이블)’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스몰레이블은 2008년부터 시작된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프랑스 유명 온·오프라인 셀렉트숍으로 전 세계 900개 이상의 패션, 가구, 뷰티, 리빙, 장난감 등의 브랜드가 입점된 라이프스타일 컨셉 스토어다.

인간 존중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이해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데 집중하며 유기농, 친환경 및 비건 제품 등의 뷰티, 스킨케어 및 웰빙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베이지크의 전 제품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심사를 거쳐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

스몰레이블 온라인과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베이지크 시그니처인 ‘루센트 오일’과 베스트 페이셜 제품을 담은 트라이얼 키트인 ‘디스커버리 키트 포 페이스’를 비롯해 15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토코보(TOCOBO)의 컬러 립밤 8종은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했다. 지난 9월 토코보에서 론칭한 컬러 립밤 8종은 식물성 오일이 고함량 함유되어 강력한 수분 증발 차단은 물론, 순한 각질 케어를 도와주며 부드럽게 발림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사진=1.바니스뉴욕 뷰티 2.포레오
사진=1.바니스뉴욕 뷰티 2.포레오

최근 한국 시장에 론칭된 바니스뉴욕 뷰티는 스킨케어, 퍼스널 케어, 립 케어 전 제품 카카오톡 선물하기 뷰티 카테고리까지 입점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퍼스널 케어 제품은 순수한 자연에서 영감 받아 바니스뉴욕 뷰티만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섬세한 향이 강점이다.

향긋한 만다린 향기와 샌달우드, 앰버의 은은한 잔향이 깊은 매력을 더하는 베러 댄 에버(BETTER THAN EVER, 시트러스 플로럴)와 꿈을 꾼 듯한 초현실주의 숲을 표현한 어트랙트 올 띵즈(ATTRACT ALL THINGS, 아로마틱 그린), 그리고 시더우드 잔향이 고요하게 퍼져 센슈얼함과 차분함이 공존하는 미스터리 포 에브리데이(MYSTERY FOR EVERYDAY, 플로럴 우디)의 3가지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바니스뉴욕 뷰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구성도 준비했다. 가지고 다니기 쉬운 30ml 사이즈의 3가지 향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센티아쥬 핸드 크림 30ml 트리오와 핸드 워시 & 핸드 크림 세트, 그리고 추운 겨울 꼭 필요한 센티아쥬 핸드 크림30ml와 이듀엘라 립 밤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함께 선보였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FOREO)는 ‘경복궁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및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포레오는 신규 매장 오픈 기념 및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저격할 ‘홀리데이 한정판 세트’를 본 지점에서 단독 판매한다. 홀리데이 시즌을 저격하는 디자인과 컬러를 사용한 메인 패키지가 눈길을 끌며,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로만 구성한 디바이스 세트 4종류를 출시한다.

이니스프리는 보마켓 서울숲점에서 12월 21일까지 ‘2022 GREEN HOLIDAYS’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보마켓 서울숲점에서 12월 21일까지 ‘2022 GREEN HOLIDAYS’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니스프리

한편 이니스프리는 보마켓 서울숲점에서 12월 21일까지 ‘2022 GREEN HOLIDAYS’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2022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 됐다.

팝업 부스는 ‘2022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컨셉에 맞춰 ‘함께여서 행복하고 따뜻한 동화 같은 그린 홀리데이’라는 테마를 적용, 자연스럽고 코지한 홀리데이 느낌으로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에서는 이니스프리의 신제품 ‘2022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5종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16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대용량(50mL),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50mL), △그린티 씨드 크림 대용량(100mL), △제주 퍼퓸드 핸드 3종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 그린 홀리데이 제주 엽서, 마그넷 등 굿즈 6종도 특별하게 선보인다.

팝업 부스 방문 고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2 GREEN HOLIDAYS’ 팝업 부스에 방문 후 해시태그와 함께 SNS 인증샷을 올린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토프(étoffe)’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포스터 캘린더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