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규 브랜드 출시 '봇물'... 본격적인 경쟁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신규 브랜드 출시 '봇물'... 본격적인 경쟁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1.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주차 화장품 신상] 론칭 방식 차별성 둔 신제품들
고운세상, 19년만에 신규 브랜드 와디즈서 선공개
라이온코리아, 토탈 라이프 스타일 신규 브랜드
유리아쥬, 극건성 케어 라인 올리브영 단독 판매
잇츠스킨, 민스코와 함께 한 대용량 제품 선론칭
김정문알로에, 홈쇼핑에 올해 베스트셀러 후속작
아이엠, 샴푸 이어 토닉 등 탈모 기능성 라인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제품에 이어 차별화된 신규 브랜드 론칭과 특정 유통을 통한 단독 및 선론칭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고운세상코스메틱 2.라이온코리아
11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제품에 이어 차별화된 신규 브랜드 론칭과 특정 유통을 통한 단독 및 선론칭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고운세상코스메틱 2.라이온코리아

11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제품에 이어 차별화된 신규 브랜드 론칭과 특정 유통을 통한 단독 및 선론칭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또한 하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이고 주력 제품을 라인업하며 경쟁력을 확보하는 모습이다.

먼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에 이어 19년 만에 처음으로 신규 브랜드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펀딩을 통해 론칭했다.

새롭게 출시된 클린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VIVIDRAW)’는 ‘있는 그대로의 본질(raw)에서 시작된 즐거운 변화(vivid)를 마주한다’라는 의미와 함께, 자연에서 온 신선한 원료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추출해 생기 넘치는 피부와 내일에 대한 기대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지속가능한 뷰티를 지향하는 원칙에 따라 동물성 원료 사용 및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았다는 인증을 받은 100% 비건 제품, 자연적으로 내용물이 분해되는 정도를 측정하는 생분해도 분석 테스트 완료, 워터리스(Waterless), 에코그리디언트(Eco-gredient) 등 친환경 공법 활용, 앰플 2종에 PCR 50% 유리병 사용 및 분리배출 용이한 용기 와이퍼 적용, 전 제품 재생펄프 100% 단상자 적용 등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제조 전 과정에 친환경·윤리적 가치를 반영했다.

또한 모회사이자 스위스 최대 유통기업인 미그로스 그룹의 화장품 원료 자회사인 미벨 AG과 함께 공동 개발한 성분을 함유해 품질 및 신뢰도를 높였다. 혁신적인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청정 빙하수의 수분 진정 에너지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것도 특징이다.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첫 공개된 신제품은 얼리 안티에이징 수요를 반영해 미세 주름을 케어하는 탄력 앰플 ‘체리 콜라겐 퍼밍 캡슐 앰플’과 피부결 케어 등 복합 기능을 갖춘 수분 앰플 ‘바오밥 하이드로겔 투 드롭 앰플’, 선크림까지 순하게 지워주는 약산성 고체 클렌저 ‘오트 수딩 버블 클렌징 바’ 등 3종이다.

이번 펀딩 주력 제품인 ‘체리 콜라겐 퍼밍 캡슐 앰플’은 비건 체리 콜라겐과 바쿠치올 성분이 함유돼, 속탄력과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탄력 앰플이다.

최근 2030세대부터 노화를 관리하는 ‘얼리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주목해, 3대 표정 주름이라 불리는 눈가, 미간, 입가 미세 주름을 잡아주고 깊은 피부 속(3mm) 탄력까지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이크로믹 펩타이드 캡슐을 함유한 제형으로 선보여, 바르는 순간 쫀쫀하고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탄력감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스킨케어 시장 공략을 본격 선언한 라이온코리아는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감각을 더하는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르핸스(LEHANCE)’를 정식 론칭했다.

르핸스는 ‘그’ ‘그녀’ ‘그것을’ ‘그들을’ 등을 뜻하는 프랑스어 ‘Le’ 와 ‘향상시켜준다’는 의미의 영어 ‘Enhance’의 합성어로, 편리함의 가치가 높아진 현대사회에서 보다 양질의, 편안한 일상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전체 라인업은 모던한 컬러·디자인의 패키징과 고급스러운 향기, 탁월한 멀티 기능을 갖춘 샴푸와 바디워시, 핸드&네일크림 총 6종이다.

제품에 적용된 ‘비반트 포렛’ ‘베티버 포그’ 등 르핸스의 시그니처 향 2종은 전문 조향사가 국제향료협회인 IFRA(International Fragrance Association)의 기준을 준수한 프리미엄 향료로 최적의 노트를 블렌딩해 완성했으며, 제품마다 다양한 기능을 수치화한 명료한 네이밍을 붙여 흥미를 돋운다.

‘르핸스 퍼포밍5 샴푸’는 세정, 모발 윤기 개선, 두피 케어, 볼륨 케어, 향기 케어 등 5가지 기능을 탑재해 현대인의 다양한 헤어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고 우수한 보습력과 깊고 풍부한 향을 품은 ‘퍼포밍3 바디워시’와 ‘퍼포밍2 핸드&네일크림’ 또한 3 in 1/2 in 1의 복합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편의를 더한다.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는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에 건조한 피부로 인한 각질과 가려움 등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유리아쥬만의 특허 성분 ‘CATHELICIDIN LL37 modulate’이 함유된 고밀도 보습 크림 ‘제모스 PSO’를 단독 출시했다.

이 제품은 PSO(Perfect Soothing Oil-fluid)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존의 보습 크림과는 달리 가볍고 끈적임 없는 너리싱 플루이드 텍스처가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들어 촉촉하게 각질을 잠재우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자연유래성분이 96% 함유돼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활용하기 좋고, 토출구가 뾰족한 모양으로 적용되어 있어 ‘속보습샷 크림’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만큼 속까지 꽉찬 보습을 전달한다.

유리아쥬 제모스 라인의 세라스테롤-2F와 온천수 성분이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동시에 글리코콜과 시어버터 성분이 각질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하고, 영양을 즉각적으로 공급하는 것도 특징이다.

잇츠스킨은 ‘잇츠스킨X민스코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 대용량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크리에이터 민스코는 수차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감초줄렌’ 라인의 애정을 보여 왔으며 특히 지난 첫 마켓 성료 후, 2차 마켓을 통해 잇츠스킨의 스테디셀러인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의 기존 본품 2배 용량인 60ml 대용량 버전을 단독으로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파워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은 감초 뿌리 추출물과 캄줄렌 성분을 함유해 ‘수부지 피부’의 3대 고민인 요철, 속당김, 붉은기를 해결해 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표 제품이다.

사진=1.유리아쥬 2.잇츠스킨 3.김정문알로에 4.아이엠샴푸
사진=1.유리아쥬 2.잇츠스킨 3.김정문알로에 4.아이엠

김정문알로에는 ‘큐어 인텐시브 2X 크림’의 후속작으로 극건성 피부를 위해 새롭게 태어난 ‘큐어 하이드라 릴리프 크림 익스트림’을 18일 오전 10시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수분을 충전한 뒤 오일로 영양을 가두는 2중 레이어드 메커니즘으로 매우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기존 제품의 장점인 보습력은 유지하면서도 더욱 부드럽게 발리고 빠르게 스며들 수 있게 제형을 업그레이드했다.

제품의 핵심 원료인 알로에베라잎즙, 알로에잎추출물, 알로에껍질오일은 제주 자사 농장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3년산 생알로에를 사용해 보습, 진정, 항산화와 같은 알로에의 효능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 놀라운 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신경 썼다. 8가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168시간 수분 홀딩,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속 보습 개선, 피부 수분 함량 개선,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 외부 자극 손상 피부 장벽 및 진정, DPPH 라디칼 소거능에 따른 항산화 효과를 확인했고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세포 독성 평가 또한 완료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 이하 아이엠)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에 나섰다. ‘아이엠 샴푸 N2’가 출시 직후부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떠오르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자 상품 종류를 확대하게 된 것.

아이엠 제품은 향에 따라 N1 과 N2 라인으로 나뉘는데 N1은 달콤한 무화과향, N2는 싱그러운 시트러스 머스크향이 특징이다. 또한 독보적인 조향 기술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향을 더했으며, 니치향수에 버금가는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를 구현해 젊은 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아이엠 토닉 N2’는 쿨링감으로 두피 열감을 완화하고 노세범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두피 열감은 지루성 두피염, 탈모 등 두피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고효능 토닉을 통해 청량감을 극대화해 두피 열을 완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씻어 낼 필요 없이 모발 세정 후 적당량을 두피에 뿌려주는 것 만으로도 간편한 탈모 증상 케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아이엠 트리트먼트 N2’는 두피에도 사용 가능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10초만에 간편하게 두피 각질을 케어하고 모발을 유연하게 가꿔주며 물에 닿으면 크림으로 변하는 고농축 제형이다.

두 제품 모두 상쾌한 시트러스 향 뒤에 이어지는 깊고 묵직한 우디와 머스크향의 N2 라인으로 추운 날씨에 특히 잘 어울린다. 아이엠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유통망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