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 메이크업, 촉촉함이 대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 메이크업, 촉촉함이 대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6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자극 받은 피부 진정 돕는 메이크업 제품들
토니모리, 섬세한 피부 연출 가능 쿠션
에이지투웨니스, 메이크업 고정 파우더
아워글래스, 화사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라카, 베스트 글로우 틴트 5종 라인업
안나수이, 마스카라 베이스와 세럼 2종
지베르니, 초보자도 쉬운 사용 마스카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8월 첫째주에는 무더위 속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커버 기능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과 상큼한 컬러감을 더한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토니모리 2.애경산업 3.아워글래스
8월 첫째주에는 무더위 속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커버 기능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과 상큼한 컬러감을 더한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토니모리 2.애경산업 3.아워글래스

8월 첫째주에는 무더위 속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커버 기능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들과 상큼한 컬러감을 더한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토니모리는 강력한 자외선, 마스크 착용과 같이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커버하는 신제품 ‘비씨데이션 진정커버 쿠션’을 선보였다. 균일하고 미세한 파우더로 피부가 숨 쉬 듯 얇고 가볍게 밀착 커버를 해 섬세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고 피부 잡티 커버는 물론, 모공과 요철을 블러 처리하듯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 준다.

3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이번 신제품은 피부의 표면부터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수분 케어를 해주며 로즈마리, 라벤더, 오레가노, 타임으로 이루어진 허브 조합이 피부에 보습과 진정 케어를 선사한다.

또한 청정 지역 강화도에서 자란 병풀을 우려낸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고 예민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진정시킨다. 피부 진정 효과 테스트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뭉침 없이 가볍게 밀착돼 마치 내 피부처럼 편안하게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는 ‘스킨핏 피니시 파우더’를 내놓았다.

피부 친화력이 높은 아미노산 코팅 파우더를 담아 번들거리는 유분을 잡아주고 히알루론산 성분을 더해 피부 속 건조함 없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파우더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시 48시간 메이크업 고정 효과를 확인 받아 들뜸 없이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을 오래도록 유지해준다.

또한 난반사 파우더를 함유해 모공과 피부 굴곡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며 균일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해 주고 핑크 베이지 컬러의 색상으로 화사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촘촘하고 탄성감 있는 메쉬망을 적용해 가루 날림과 내용물 과다 토출을 방지했으며 퍼프에 파우더가 고루 묻어 뭉침 없이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바를 수 있다.

아워글래스는 브랜드 최초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주위의 빛을 포착해 부드럽게 분산시켜 마치 조명을 사용한 것처럼 화사한 피부톤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 주는 ‘앰비언트 소프트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마치 조명을 사용한 것처럼 주위의 빛을 포착하여 부드럽게 분산시킴으로써 얼굴의 그늘진 부분은 줄여주고, 부드러운 빛을 더해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16시간 지속되는 독보적인 착-붙 포뮬라가 얇고 가볍게 피부에 초밀착해 본연의 피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짐으로써 은은한 광채 도는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이와 함께 합성향료와 탈크를 배제한 비건 포뮬라로 더욱 편안한 사용감과 만족도를 선사한다.

사진=1.라카 2.안나수이 코스메틱 3.지베르니
사진=1.라카 2.안나수이 코스메틱 3.지베르니

라카는 청량한 과즙 컬러와 도톰한 투명 광택이 특징인 글로우 틴트 ‘프루티 글램 틴트’의 신규 컬러 5종을 추가 출시했다. 프루티 글램 틴트는 올해 3월 정식 출시 전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진행된 프리오더 이벤트에서 5일 만에 전량 소진되는 성과를 기록한 제품으로 브랜드 전체 품목 중 단시간 내 최대 누적 판매량을 경신했다.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5월 6종의 컬러를 추가 출시한데 이어 약 3개월만에 또 한번 신규 컬러를 선보이게 된 것.

이번에 출시된 ‘과즙에이드 컬렉션’은 청량한 과즙 음료처럼 선명하고 시원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기존 컬러들 보다 한층 더 높은 채도감이 특징이다. 체리 에이드를 연상케 하는 '115호 엔비' 컬러부터 수박 소다가 떠오르는 '119호 드리밍' 컬러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프루티 글램 틴트는 다채로운 19가지의 과즙 컬러로 확장됐다.

안나수이 코스메틱(안나수이 뷰티)은 마스카라 전 단계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더욱 풍성하게 컬링된 속눈썹을 연출하고 오랫동안 아름다운 속눈썹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더 마스카라 베이스’와 ‘더 아이래쉬 세럼’을 선보였다.

더 마스카라 베이스는 촘촘한 스크루 브러쉬가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하게 컬을 고정해주고 섀도우 네이비(shadow navy) 컬러가 다음 단계 마스카라의 컬러를 더욱 또렷하게 연출해 준다. 또한 제트 블랙 컬러가 시그니처인 안나수이 워터프루프/볼륨 마스카라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선명한 블랙 아이래쉬를 연출할 수 있다.

더 아이래쉬 세럼은 속눈썹 세럼으로 건강한 속눈썹으로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탄탄한 속눈썹으로 케어하고 끈적임 없는 라이트한 텍스처로 흡수력이 좋아 아침저녁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 폼 팁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속눈썹뿐만 아니라 속눈썹 라인까지 고른 도포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안나수이 시그니처 ‘티 로즈 향’도 매력적이다.

지베르니는 올리브영 단독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 1+1 기획세트’를 내놓았다.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는 일반 마스카라보다 얇은 브러쉬를 자랑하면서 짧은 속눈썹도 한 올 한 올 쉽게 컬링 할 수 있어 메이크업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브러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스카라의 브러쉬보다 약 1/3 더 슬림한 2.5mm로 언더래쉬도 깔끔하고 밀착력 있게 표현해준다. 여름철 화장의 3대 적인 유분, 수분, 땀에는 번짐 없이 화장을 지울 때는 미온수로 쉽고 깔끔하게 지워져 피부에 자극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마이크로 화이버 덕분에 마치 내눈썹 같은 자연스러운 래쉬 연출도 가능하다. 속눈썹 뿌리부터 가볍게 밀착되는 화이버는 마스카라를 바른 듯 안 바른 듯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