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재출시...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선 外
상태바
[시경Today]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재출시...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선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재출시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창녕 갈릭 버거'를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오는 4일 다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창녕 갈릭 버거는 지난해 출시하자마자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인기로 전국적인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한 달의 판매 기간 약 158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판매 종료 이후에도 창녕 갈릭 버거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이어졌으며, 맥도날드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출시를 결정했다.

창녕 갈릭 버거는 단맛이 강하고 매운맛이 덜해 고기와 잘 어울리는 100% 국내산 창녕 햇마늘이 담겼다. 마늘 6쪽을 통째로 갈아 넣은 마늘 토핑과 마늘과 올리브유가 섞인 아이올리 소스가 더해져, 창녕 마늘 특유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버거다. 여기에 육즙을 꽉 가둬낸 순 쇠고기 패티 2장과 국내산 양상추와 토마토,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까지 더해졌다.

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의 출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85톤의 창녕 마늘을 수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농가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창녕 갈릭 버거는 이달 4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단품 6,600원, 세트 8,000원이다. 맥도날드의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도 포함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세트 메뉴를 7,000원에 즐길 수 있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30주년 맞은 '스낵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오뚜기는 스낵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특별한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새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스낵면만의 강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2분이면 완성되는 짧은 조리 시간과 '밥 말아먹을 때 맛있는 라면'이라는 문구를 눈에 띄게 배치해 제품 정체성이 명확히 드러나도록 했다. 

패키지 새단장과 더불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스낵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주제로, 7월 25일부터 9월 11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스낵면 봉지 전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스낵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댓글로 작성하고, 스낵면 이미지와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오뚜기는 가장 참신하고 활용도 높은 방법 30가지를 선정해 향후 '스낵면 2분송'을 제작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1명) △JBL 블루투스 스피커(29명) 등을 증정하며, 매주 50명씩 추첨해 '스낵면 멀티팩(5개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선

농심은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농심이 콜라겐 이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첫 신제품이다.

농심이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온가족을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두 제품이다. 키즈 제품은 라이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패밀리는 오는 9일 출시 예정이다.

키즈 제품에는 비타민 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과도 더했다.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키즈는 생균수 50억, 패밀리는 100억을 보장하며, 두 제품 모두 상온보관 할 수 있다.

라이필 바이탈 락토는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받은 유산균을 배합한 것으로 장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농심은 원재료에서 맛 성분을 추출하는 효소분해기술을 활용해 국내 시판 제품 중 가장 분자량이 작은 콜라겐을 개발하고, 국내기술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력이 좋아진다. 

농심은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20년 3월 첫 제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어 '라이필 더마 콜라겐 비오틴', '라이필 더마 콜라겐 바이옴', '라이필 더마 콜라겐 프로틴' 등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영역을 넓혀왔으며, 그간 누적 매출액은 700억 원에 달한다.

농심은 이번 라이필 바이탈 락토 출시를 시작으로 '라이필'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본격 육성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영역을 더욱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수면과 기억력 개선은 물론 대사체계에 도움을 주는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진어묵
사진=삼진어묵

 

삼진어묵, 아웃도어용 '해물가득 프리미엄 어묵바' 3종 출시

삼진어묵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웃도어족을 겨냥한 신제품 '해물가득 프리미엄 어묵바' 3종을 출시했다. 어묵에 꼬치를 꽂은 바 형태이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함유된 새우, 소라, 오징어 등 여름 보양 수산물을 넣었고 해물 특유의 식감과 진한 해물 맛을 살렸다고 삼진어묵은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물가득 프리미엄 어묵바 3개 구입 시 1개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