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CJ제일제당, 3개월간 냉면 매출 300억... BBQ, E쿠폰 주문시 마샬 스피커 증정 外
상태바
[시경Today] CJ제일제당, 3개월간 냉면 매출 300억... BBQ, E쿠폰 주문시 마샬 스피커 증정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3개월간 냉면 매출 300억원 기록

CJ제일제당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냉면 성수기 매출이 약 300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7월 한 달만 보면 매출이 120억원에 육박한다.

이 같은 성과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냉면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 냉면은 1인분 기준으로 가격을 환산하면 보통 2,000원대로 전문점의 약 4분의1에 불과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차별화된 맛과 품질도 주효했다. 스테디셀러인 '동치미 물냉면'은 평안도식 정통 냉면 레시피를 구현, 쫄깃한 면발에 제주산 무로 담가 깊고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이다. 독자적 제면 기술로 시중 냉면과 달리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5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올 6월 새롭게 선보인 '청양초 매운 물냉면'은 매운맛 트렌드에 맞춘 맛있는 별미 냉면으로 입소문을 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추세라면 냉면 극성수기가 지난 이달 8월에도 매출 성장세는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닐슨 IQ 코리아 기준으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여름 방학 맞이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는 본격적인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의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6~10세 아동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나, 이번 클래스부터는 여름 방학을 맞아 6~10세 아동은 물론 중학생부터 대학생, 성인까지 확장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추첨을 통해 이달 17일, 19일, 25일, 26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BBQ
사진=BBQ

 

"BBQ 치킨 주문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받자"

BBQ그룹은 본격 휴가철을 맞아 '딹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특별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단 5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마샬 엠버튼 스피커'를 증정한다. 영국 음향기기 전문브랜드 마샬이 제조한 블루투스 스피커 '엠버튼'은 콤팩트한 크기와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캠핑 필수템으로 손꼽히는 인기 모델이다.

프로모션 참여는 기간 내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E쿠폰(기프티콘)을 사용하면 자동 응모된다. E쿠폰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일 자사앱과 본사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 공지된다.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