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로제맛'... hy, '발효녹용 녹용천고'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로제맛'... hy, '발효녹용 녹용천고' 출시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밸런스핏in소스' 4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촉촉한 닭가슴살과 신선 채소에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단백질 섭취 등 식단 관리를 보다 맛있게 할 수 있는 디자인밀 칼로리 조절식 '밸런스핏in소스'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의 '밸런스핏in소스'는 제품 1개 기준 평균 20g의 단백질을 함유해 성인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36%를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는 칼로리 조절식이다.

풀무원은 올해 1월 개인 맞춤형 식생활 관리 브랜드 '디자인밀'을 론칭하며 식단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식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저지방 고단백질의 국산 닭가슴살과 신선 채소에 다채로운 소스를 더해 맛있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닭가슴살은 고온에서 쪄내는 스팀 공법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 1개당 평균 190㎉대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가벼운 간식으로 제격이다. 여기에 고구마, 떡볶이 떡, 달걀 지단 등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재료들을 더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적당하다. 소스는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로제소스 △데리야끼소스 4가지로 구성됐다. 

조리 또한 간편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종이 케이스를 제거한 후 제품의 비닐을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3분 30초가량 조리하면 된다. 제품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냉동 상태로 배송된다.

사진=hy
사진=hy

 

hy, '발효녹용 녹용천고' 출시

유통전문기업 hy는 '발효녹용 녹용천고(이하 녹용천고)'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녹용천고는 '발효녹용농축액'을 주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녹용 제품이다. 발효녹용농축액은 청정 지역 뉴질랜드에서 우수하게 관리된 녹용을 hy가 자체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들었다. 발효를 통해 녹용의 핵심 지표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5년여 연구 끝에 상용화한 특허 소재로 기업 간 거래를 통해 외부에 판매 중이다.

hy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발효홍삼 중심의 브랜드 라인업을 녹용으로 확장하고 자사 천연물 소재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녹용 이외에 다양한 부원료를 함께 담아 원기충전과 기력보충을 돕도록 설계했다. 6년근 홍삼, 숙지황, 산약, 산수유, 인삼 등 엄선한 12가지 재료를 정성껏 달인 진한 농축액 형태다.

녹용천고는 1개월분 총 60포(1일 2포)를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아 선물로 좋다. 개별 스틱으로 낱개 포장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hy는 녹용천고 출시를 기념해 최대 30% 할인과 '발휘 황금카드(순금 1돈)'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펼친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출시 10년만에 40억개 팔려

삼양식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후 10년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고,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달성한 데 이어 불과 1년만에 40억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현재 9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불닭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로 삼양식품은 2017년 수출 1억불, 2018년 수출 2억불, 2020년 수출 3억불을 달성했고, 올해는 수출 4억불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삼양식품은 미국 소비자를 타깃으로 했던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과 같이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수출 전용 제품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하반기에는 아시아 지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우유속에 프로틴' 출시

매일유업의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는 맛있는 프로틴 가공유 멀티그레인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읿 락혔다.

새롭게 출시된 우유속에 멀티그레인 프로틴은 300ml 한 팩에 단백질 10g과 국산 곡물 5종(현미, 보리, 찹쌀현미, 수수, 조)과 청정 핀란드산 오트를 담은 프로틴 가공유다. 유청단백질과 카제인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우유단백질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단백취는 최소화해 운동 전후는 물론 다양한 일상 생활 중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우유의 바디감과 조화를 이루는 풍부한 곡물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로제맛 선봬

오뚜기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당면을 사용한 '컵누들'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컵누들 신제품은 '짜장맛'과 '로제맛' 2종으로 구성됐다. 오뚜기는 지난해 4월 소비자들의 빗발치는 요청으로 6년 만에 재출시한 '컵누들 매콤찜닭맛'의 인기에 힘입어 비국물형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컵누들 짜장맛은 쫄깃한 당면과 진한 춘장, 구수한 양파맛이 조화를 이루며, 파와 양파를 볶은 풍미유로 갓 볶은 듯한 짜장의 풍미를 살렸다. 컵누들 로제맛은 매콤한 떡볶이 양념에 꾸덕한 크림과 고소한 치즈를 더해 트렌디한 로제떡볶이의 맛을 구현했다. 토마토 대신 고추장을 넣은 한국식 로제소스와 탱글탱글한 당면이 잘 어우러지며, 소시지와 치즈 등의 토핑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다. 각 제품의 열량은 짜장맛이 170kcal, 로제맛이 165kcal로 낮아 간식이나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오뚜기는 총 11종의 컵누들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오뚜기는 오는 3일 카카오 쇼핑하기 브랜드데이를 통해 '컵누들' 신제품 2종을 선론칭하고, 이후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