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60% 무이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28~29일 청약
상태바
'중도금 60% 무이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28~29일 청약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7.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분양 단지 대비 가격경쟁력 우수
계약금 분납제,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도
우수한 입지와 힐스테이트 상품성도 돋보여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투시도(오피스텔). 사진=현대ENG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투시도(오피스텔). 사진=현대ENG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이 28일과 29일 양일간 청약을 진행 중이다. 금리인상에 따른 대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금융혜택을 제시했다. 어떠한 분양 성적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라이브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며, 라이브오피스는 403실, 상업시설은 27실이 구성된다.

실제 단지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에 기 공급된 주변 단지 대비 상당히 저렴한 분양가격이 책정돼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전용 84㎡기준 분양가는 7억2,000만원대부터 8억원대로 책정돼, 1년전 평균 66.36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동일 면적 분양가가 최저 7억4,000만원부터 8억1,000만원에 책정되었던 것과 비교하면 1~2,000만원 이상이 저렴하다.

또 같은 해 공급된 또 다른 완판단지인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오피스텔의 전용 84㎡ 분양가가 최대 9억원을 넘겼던 것과 비교하면 많게는 무려 1억8,000만원 가량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이와 같은 가격경쟁력외에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가격부담을 한층 더 덜어냈다. 특히 계약급 분납제(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 부담도 없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추가 금리 인상이 진행되어도 이에 따른 이자율 증가 우려가 적다.

분양관계자는 "이와 같은 합리적인 가격 책정은 최근 공사비 상승에 따른 분양가 상승과 물가 상승, 금리 인상 등의 3중고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함께 덜어내고자 고민한 결과"라며 "그동안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단지와 비교해 훨씬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고, 동탄2신도시에서도 핵십입지와 힐스테이트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점에서도 호응이 좋아 청약에도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과 미래가치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바로 옆에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인근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여기에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상품성도 자랑거리다. 특히 단지는 전용 84㎡ 위주 구성과 함께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인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타입별 4.2m 길이의 광폭 거실과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2면 수납 설계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주변 단지 대비 주거쾌적성을 높인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천장고 설계를 2.45m로 높여 개방감을 확대했는데, 이는 인근의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대비 10cm 이상이 높은 설계다.

그런 가운데 단지가 조성되는 동탄2신도시는 오피스텔 기 공급 물량의 약 80% 이상이 전용 40㎡ 이하의 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주거형 오피스텔의 희소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되고 있어 이에 따른 관심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현재 완성형 단계에 접어들어 추후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 물량도 현저하게 적은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텔의 청약 일정은 오는 28일(목)과 29일(금) 양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8월 1일(월)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2일(화)과 3일(수) 이틀 동안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의 오피스텔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