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캠핑 캣 패밀리 사전예약 시작
상태바
크래프톤 라이징윙스, 캠핑 캣 패밀리 사전예약 시작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7.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
동물과 인간의 공존 철학 담겨
개발 과정서 동물보호단체와 협업
수익금 일부 동물 위해 기부 예정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자회사 라이징윙스가 힐링 감성 게임 '캠핑 캣 패밀리'(Camping Cat Family)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 가족이 캠핑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친구와 함께 떠난 캠핑장에서 발견한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 야영 장비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해 캠핑장을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들 간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게임의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산되며,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축적된다.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 생산량이 늘어나고 낚시, 요리 등 활동을 통해 추가 재화 획득도 가능하다.

신작은 라이징윙스 힐링게임 전문 개발팀 '팀 해피 포스'(Team Happy Paws)가 개발을 맡았다. 올해 6월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개시하고 동물보호 단체 라이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게임 수익금 일부를 라이프에 기부할 예정이다.

최수영 팀 해피 포스 PD는 "캠핑 캣 패밀리는 현대인들에 힐링과 위안을 줄 수 있는 휴식같은 게임"이라며 "유저들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