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커버 시장 연 '모다모다', 이정재 모델 발탁
상태바
새치커버 시장 연 '모다모다', 이정재 모델 발탁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4일 배우 이정재 모델로 첫 TV CF 공개
자율주행차 소재 ‘혁신 기술의 소중함’ 강조
성분 논란 간접 비판,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모다모다가 월드스타 이정재를 모델로 발탁, 7월 4일 첫 TV CF를 공개했다. 사진=모다모다
모다모다가 월드스타 이정재를 모델로 발탁, 7월 4일 첫 TV CF를 공개했다. 사진=모다모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새치커버 샴푸를 첫 론칭하며 새로운 시장을 연 모다모다가 월드스타 이정재를 모델로 발탁, 7월 4일 첫 TV CF를 공개했다.

특히 이번 모다모다의 광고는 ‘최초의 숙명’이란 타이틀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강조하면서 최근까지 논란이 되고 있는 성분 문제를 간접적으로 비판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 ‘최초의 숙명’ 편은 1993년 우리나라에서 개발됐던 세계 최초 자율주행차의 도전과 좌절을 다룬다. 테슬라보다 30년 앞서 스스로 움직이는 무인 주행차 기술을 개발했지만 당시 혁신 기술을 따라 잡지 못한 제도적 규제 등으로 좌절을 맛봤던 한민홍 前 고려대 교수의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 온 것.

광고 속 이정재는 “혁신 기술은 연약하기에 지켜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계속해 논란이 되고 있는 모다모다 제품의 성분 문제를 간접적으로 비판했다.

모다모다의 배형진 대표는 “월드스타인 이정재라는 페르소나를 통해 ‘세계 최초’와 ‘세계 최고’라는 모다모다 갈변 샴푸의 위상과 목표를 표현했다”며 “기술과 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K-콘텐츠는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 북미와 유럽에서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 화장품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광고 공개와 함께 모다모다는 해조류의 폴리페놀로 갈변 속도를 약 2배 이상 높인 ‘프로체인지 다크닝 샴푸’를 비롯해 염모제나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염색모를 세련된 애쉬 컬러로 관리해 줄 수 있는 보색 샴푸 ‘프로체인지 블론드 샴푸’, 블랙 샴푸, 다크닝 샴푸와 함께 썼을 때 새치 케어 기능인 갈변력이 더 강해지고 효과도 더 빨리 나타나는 ‘프로체인지 부스팅 트리트먼트’를 공식 출시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