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AMG 고객 위한 'Ready Player One' 성료
상태바
한성자동차, AMG 고객 위한 'Ready Player One' 성료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7.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G Playground 고객 초청
AMG 스피드웨이서 레이스
사진=한성자동차
사진=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레이싱 컴페티션 'Ready Player One'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25~26일 양일간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Ready Player One'은 커뮤니티 클럽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들을 초청, 레이싱의 압도적인 스릴감을 만끽함과 동시에 모터스포츠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서킷 행사는 ▲원메이크 레이스 ▲드래그 레이스 ▲짐카나 ▲고-카팅 등 총 4가지의 컴페티션으로 구성됐으며, 각 종목별 랩타임으로 점수를 합산해 챔피언을 가려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메르세데스-AMG GT 단일 차종으로 서킷을 단독 주행하며 랩타임을 측정하는 원메이크 레이스는 수입사 및 딜러사 최초로 한성자동차에서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또한 메르세데스-AMG GTS 차량에 탑승해 AMG 스피드웨이의 직선코스를 나란히 출발하며 우승자를 가려내는 드래그 레이스, 이전보다 훨씬 길어진 코스와 더불어 어려워진 난이도의 짐카나는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들의 도전 의식을 불러일으켰다.

이외에도 정식 컴페티션 종목은 아니지만 피트스탑에서 타이어 교체 상황을 가상으로 제작 및 연출하며 최단 기록에 도전하는 피트스탑 챌린지도 재미를 더했다.

'Ready Player One'은 고객들의 서킷 숙련도를 고려해 주행 연습 프로그램 또한 다채롭게 구성됐다. 스피드웨이 라이선스 교육과 함께 숙련도 별로 짜인 그룹별 연습 주행 프로그램 ▲리드 앤 팔로우 ▲짐카나 ▲고-카팅을 준비해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각 종목별 1위와 전체 종목 챔피언에게 트로피와 상장, 부상으로 레이싱 헬멧, 슈즈, 장갑 등을 지급하는 시상식과 함께 희귀한 모델의 메르세데스-AMG GT 블랙 시리즈를 전시하며 서킷 경기와는 또 다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Ready Player One'의 참가자 선정 방식은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 전원에게 신청 문자를 발송,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뤄졌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들에게 색다른 주행 경험의 즐거움을 제공해 한성자동차의 제품과 브랜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자 'Ready Player One' 서킷 드라이빙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고객의 다양한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해 모터스포츠만의 다이내믹한 경험을 통한 차별화된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