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마트, 부가세 면제 상품 가격↓... 아이파크몰, 여름 정기 세일 外
상태바
[시경Today]이마트, 부가세 면제 상품 가격↓... 아이파크몰, 여름 정기 세일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7.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과세 면제 할당관세0% 적용 행사상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부과세 면제 할당관세0% 적용 행사상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부가세 면제 상품 가격↓

이마트가 1일부터 정부의 한시적 부가가치세 면제 정책 대상 상품에 대한 가격을 10% 인하한다고 밝혔다.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품목은 간장, 된장, 고추장, 김치, 단무지, 젓갈류 등 단순 가공식료품 중 비닐, 플라스틱, 병 등에 포장돼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번 조치로 이마트에서 가격이 인하되는 상품은 약 500여가지다.

이마트는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에서 6월 30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장류, 김치, 젓갈 등의 대표상품에 대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청정원 태양초 찰고추장 2.5kg은 50% 할인,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골드 1.7L는 1+1, CJ해찬들 재래식 된장500g은 2개 구매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종가집 맛김치 1.2kg, 한성 광천새우젓250g, 일미 김밥단무지 400g 등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할당관세0% 적용되는 캐나다산 돈육에 대한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캐나다산 돈육은 기존 8.6%의 관세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6월23일 통관분부터 할당관세0%가 적용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30일부터 2까지 3일간 캐나다산 냉장 삼겹살, 목심 50톤을 준비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1인 1kg 한정)

이마트는 행사가 종료되는 3일부터 기존 정상가 100g당 10%가량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캐나다 현지와의 직접 거래를 통한 유통구조 단순화로 지속적으로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은 물론 매월 1회 캐나다산 돈육에 대한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파크몰 더가든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더가든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여름 정기 세일

HDC아이파크몰이 10일까지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일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년여 만에 해제되고 이뤄지는 첫 번째 정기 세일로 캐주얼, 키즈, 잡화,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최대 80% 할인 판매 하며,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춘 '바캉스 필수 아이템 특가전'도 함께 진행 한다. 

패션파크에서는 세루치, 조순희, 모라도 S/S 베스트 상품을 최대 80%, 쉬즈미스, 리스트 쿨썸머 아이템을 최대 70%까지 할인 한다. 또 ZARA, H&M, 에잇세컨즈 최대 50%, 미쏘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SPA 브랜드 22’ S/S 시즌오프 행사도 함께 진행 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리빙파크에서는 씰리, 썰타 최대 40%, 다우닝, 코니페블 최대 30%, 에이스, 히프노스 최대 10% 할인 등 총 30여 개의 리빙 브랜드가 참여해 매트리스, 서랍장, 책상, 침구류 등을 할인 판매 한다. 

이와 함께 워터파크, 해수욕장 필수 아이템을 특가로 선보인다. 퀵실버, 록시, 레노마, 아레나 등 인기 수영복 브랜드를 2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레이밴 선글래스를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충북지역 상생기획전 이미지. 사진= 쿠팡
충북지역 상생기획전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충북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

쿠팡이 충청북도, 충북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올해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 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위해서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은 충청북도를 포함해 전국 모든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먼데이이문 위크' 이미지. 사진= SSG닷컴
'먼데이이문 위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먼데이 문' 리뉴얼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모바일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은 특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뷰티 놀이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
 
먼저, 전문관 안에 '쓱배송 뷰티' 탭을 새로 만들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뷰티 상품을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도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뷰티 상품을 배송해왔지만, 이마트몰과 새벽배송몰에 각각 산재해 있어 구매 가능한 상품을 한 눈에 보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SSG닷컴은 선물하기 품목 중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웃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탭도 신설했다. 이 탭에서는 인기 뷰티 상품 리스트는 물론, 성별, 가격대, 상품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맞춤형 선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Makefit)'을 전문관 안에 별도 탑재했다. 이는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을 연동해 '로레알' 산하 뷰티 브랜드 상품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매장 방문 없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이나 앱에서 별도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문관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기존 먼데이 문의 장점으로 꼽히던 '단독 브랜드관'도 한층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앞서 SSG닷컴은 '엘카코리아', '로레알',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뷰티 브랜드와 업무협약(JBP)을 맺고 브랜드관을 열어 단독 상품 선론칭과 특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왔다. 뷰티 카테고리는 개인의 브랜드 선호가 뚜렷한 만큼, 이를 앞세워 세분화된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신라면세점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免, 해외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신라면세점 서울점이 7월 첫 주말인 2일과 3일 단 2일간 2배의 유류비 상품권과 포인트 지급 혜택을 드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점에서는 고유가 시대에 직접 서울점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유류비 2배 지원' 행사를 실시한다. 300불 이상 구매 시 전국 SK주유소에서 사용 가능한 SK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며, 1,000불 이상 구매시 5만원을 증정한다. 7월 4일부터는 기존대로 300불 이상 구매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자차를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들 모두에게 무료 발렛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발렛 확인증과 구매영수증을 1층 외부데스크에 제시하면 SK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택시를 타고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S리워즈 최대 8,000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상시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구매금액별 제공하는 S리워즈 포인트를 기존의 2배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150불 이상 구매부터 10,000불 구매까지 구매금액별로 S리워즈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로, 최고 S리워즈 246만 포인트(현금 317만원 상당)까지 지급한다. 단, 삼성카드로 결제 시 삼성카드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름휴가 준비 고객들을 위한 '휴가비 지원'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당일 700불과 1,500불 이상 구매고객에게 S리워즈 3만, 5만 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구매금액별 S리워즈 포인트 증정행사와 중복 지급되며, 1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미니언즈2' 싯회 티켓 증정

롯데면세점은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 롯데컬처웍스와 손잡고 롯데면세점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미니언즈2'의 시사회를 단독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사회는 16일 오후 2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에서 약 600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서울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300명에게 시사회 티켓 2매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증정 이벤트는 1일부터 시작해 티켓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롯데면세점과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는 미니언즈2 개봉 및 시사회 티켓 증정 이벤트 협업을 기념해 월드타워점 매장 내에 미니언즈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미니언 신드롬' 예열에 나섰다. 2일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6m 높이의 대형 미니언즈 캐릭터 조형물 '미니언즈크쥬'가 설치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