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SSG닷컴, 배송기사에 '쓱 쿨키트' 제공... 쿠팡, '써머 세일' 최대 60% 外
상태바
[시경Today] SSG닷컴, 배송기사에 '쓱 쿨키트' 제공... 쿠팡, '써머 세일' 최대 60%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쓱 쿨키트 전달하는 모습. 사진= SSG닷컴
쓱 쿨키트 전달하는 모습. 사진= SSG닷컴

 

SSG닷컴, 배송기사에 '쓱 쿨키트' 제공

SSG닷컴이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올해 6월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네오센터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해 전담 보건관리자(간호사)를 선임하고 배송기사를 포함한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써머 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써머 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써머 세일' 최대 60%

쿠팡이 여름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하는 '써머 세일'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무더운 여름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름 아이템과 휴가 아이템을 고민하는 고객이 관련 상품을 한눈에 쇼핑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꾸렸다.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철 휴가 아이템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를 여성패션, 남성패션, 캐주얼 패션, 신발, 유아패션, 유아신발·악세서리, 속옷·홈웨어, 수영복 등으로 분류하고 카테고리별 엄선된 상품을 준비했다. 

배송도 빠르다. 쿠팡은 고객이 급하게 휴가를 떠나게 되더라도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로켓배송으로 상품을 배송한다.

한샘리하우스 RD가 홈플래너2.0 프로그램을 사용해 3D 설계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한샘
한샘리하우스 RD가 홈플래너2.0 프로그램을 사용해 3D 설계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한샘

 

한샘,  IT전문인력 채용 진행

한샘은 홈페이지 및 채용플랫폼 등을 통해 IT 전문인력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채용 직무는 ▲IT서비스기획 ▲안드로이드·IOS 개발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웹·모바일 퍼블리셔 ▲보안 ▲품질(QA) 등 13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직무별로 상이하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1차(실무진)면접→인성검사→최종(임원)면접→채용검진 순서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본사 등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한샘은 리빙 테크기업 도약을 위한 디지털 및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채용을 실시한다. 앞서 한샘은 지난 5월 본부 급이었던 디지털·온라인 기능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부문으로 확대 신설했다. DT부문장으로 위대한상상(요기요)에서 박해웅 부사장을, 온라인사업본부장으로는 김창훈 이사를, IT본부장으로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출신 신희송 상무를 영입했다.

한편 이번 채용 서류접수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 오후3시까지 한샘 기업 홈페이지와 원티드, 리멤버 등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블나인 X 우월' 한우 오마카세 메뉴 14종. 사진= 롯데마트
'마블나인 X 우월' 한우 오마카세 메뉴 14종.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하이엔드 한우 '마블나인' 첫 선

롯데마트가 새롭게 런칭하는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이 한우 오마카세로 첫 선을 보인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가장 희소성이 높은 BMS(Beef Marbling Score) No.9 등급, 즉 마블링 최상급에 해당하는 한우만을 다루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이다. 그동안 청담이나 한남동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의 8월 정식 런칭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인 '우월'에서 기간 한정 팝업 운영을 진행해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마블나인 X 우월' 팝업에서는 롯데마트의 한우 전문 MD가 매일 한우 직경매에 참여해 직접까다롭게 엄선한 최고 품질의 1++등급 BMS 9 한우 '마블나인'을 오마카세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팝업 운영 기간 동안 기존 12종의 메뉴에 '늑간살' 부위와 특별한 페어링 메뉴인 '먹물 트러플 미니 버거'까지 추가 제공해 총 14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청담 우월'에서의 미식 경험을 집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Take-out) 전용 메뉴인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 키트도 1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아일랜드프로젝트 제주 1호점 매장. 사진= 롯데백화점
아일랜드프로젝트 제주 1호점 매장.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아일랜드 프로젝트'

롯데백화점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제주 패션 전문 스토어인 '아일랜드프로젝트'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아일랜드프로젝트'는 시그니처 캐릭터인 '감귤 베어'를 통해 제주를 알리고자 시작된 브랜드로, 제주시로 승격한 해를 기념하는 'JEJU 1995'를 슬로건으로 제주의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다. 현재 제주도에 2개 점포가 운영 중이며, 서울에서는 국내 유통사 최초로 롯데백화점이 처음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패션 의류부터 잡화, 폰케이스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우선 시그니처 캐릭터인 '감귤 베어'를 활용한 다양한 콘셉트의 패션 상품을 단독으로 기획하여 선보인다. '감귤 베어' 티셔츠부터 '제주해녀베어' 티셔츠, '서핑 베어' 티셔츠, '골프 베어' 티셔츠 등을 선보이며, 제주 클래식 로고를 활용한 티셔츠와 팬츠도 판매한다. 또한 '아일랜드프로젝트 판 스티커' 및 마그네틱 5종, '감귤 베어' 우산, 엽서, 폰케이스 등의 잡화 상품을 비롯해 '제주아르방'과 '아일랜드프로젝트'가 콜라보레이션한 감귤젤리 등의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아일랜드프로젝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감귤 부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팝업스토어 매장 구성도 제주 감성에 맞췄다. 제주 감귤 농장 콘셉트로 전체 인테리어를 구성했으며, 감귤 컨테이너 박스 등을 활용해 제주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또한 ‘아일랜드프로젝트’의 메인 캐릭터인 ‘감귤 베어’ 인형 등을 입구에 배치하는 등 매장 전체를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