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美 명문 요리학교 CIA 와 K-푸드 다큐멘터리 제작
상태바
풀무원, 美 명문 요리학교 CIA 와 K-푸드 다큐멘터리 제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6.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양사 정관스님의 식물성 지향 요리 선봬
풀무원기술원 쉐프도 두부 활용 요리 소개
사진=풀무원
풀무원기술원 Icook팀의 정민기 셰프가 조리연구실에서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한 요리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인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4년째 손잡고 K-푸드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풀무원은 CIA와 함께 식물성 지향 식단 요리법, K-푸드의 맛, 한국의 건강한 식문화와 식습관을 알리기 위한 교육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이 한국의 대표 후원사로 나서 CIA와 제작하는 다큐멘터리는 미국 시장 내 셰프를 비롯해 셰프가 되고자 하는 CIA 학생들, 푸드 서비스 업체, 직원 식당을 운영하는 기업의 관계자들에게 K-푸드를 알리기 위한 교육 자료로 사용된다. CIA는 풀무원이 후원하는 한국 편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국가 등의 다양한 식문화를 촬영할 예정이다. 아시아의 식물성 지향 식품 요리법 소개를 기반으로 국가별 다양한 식문화와 각국을 대표하는 셰프의 인터뷰까지 담아낼 계획이다.

한국에서 진행한 다큐멘터리는 풀무원의 두부를 활용한 백양사 정관스님의 식물성 지향 요리 시연과 풀무원기술원에서 선보인 두부 요리 시연, 인사동 김치박물관에서 촬영한 김치 명인의 김장 시연 등 총 3가지 테마를 축으로 진행됐다. 특히 풀무원기술원의 Icook팀의 정민기 셰프가 풀무원 두부와 두부면을 활용해 음식의 요리법과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응용 요리 방법 등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