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체형 PC 신제품 출시... 베젤 두께 줄이고 몰입감↑
상태바
LG전자, 일체형 PC 신제품 출시... 베젤 두께 줄이고 몰입감↑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6.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형 이전 대비 베젤 두께 8mm 줄어
눈부심 방지하는 안티글레어 적용
FHD 해상도 카메라, 듀얼마이크 등 내장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가 PC와 모니터를 결합한 일체형 PC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체형 PC는 공간 효율성이 탁월하고 전원선 하나만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7형과 24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화면 앙 옆, 위 등에 슬림 베젤을 사용했다. 24형은 이전 제품보다 베젤(테두리) 두께가 8mm 줄어 화면 몰입감을 높였다.

사용환경에 따라 스탠드를 탈부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 제품과 동일한 스탠드 모드뿐만 아니라 하단부를 분리해 화면 전체를 액자처럼 세울 수도 있다.

신제품은 FHD 해상도 카메라, 투웨이(2way) 스테레오 스피커, 듀얼마이크 등이 내장돼 화상회의나 온라인수업에도 유용하다. 위에 탑재된 카메라는 사용하지 않을 때 모니터 뒤로 감출 수 있다.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256GB 용량 SSD를 탑재했고, 램은 제품 사양에 따라 8GB와 16GB중 하나를 제공한다. 확장 슬롯을 이용하면 SSD와 램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178° 광시야각 IPS 패널에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도 적용됐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노트북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HDMI 입력 단자도 내장됐다.

신제품은 화이트, 차콜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제작된다. 24일부터 화이트 색상이 선 출시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일체형 PC 신제품을 앞세워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 다양한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