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 영국왕립학교 부산분교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 영국왕립학교 부산분교 양해각서 체결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6.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열러셀스쿨 부산 교육발전 위해 노력
하륜수 부산교육감 당선인이 21일 오전 인수위 사무실에서 로열러셀스쿨 부산분교설립추진단장인 로널드 해든을 만나 기념사진을 가졌다. 사진=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 인수위

하윤수 부산교육감 당선인 인수위가 7월1일 부산교육감 취임과 동시에 영국 왕립학교 로열러셀스쿨 부산분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로 했다.

하 당선인은 21일 오전 인수위 사무실에서 로열러셀스쿨 부산분교설립추진단장인 로널드 해든을 만나 부산시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기여하고, 부산시교육청은 로열러셀스쿨의 행정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양해각서에 합의했다.

해든 추진단장도 로열러셀스쿨 본교 크리스토퍼 호치슨 총감의 당선 축전을 하 당선인에게 전달하고, 더불어 로열러셀스쿨의 상징이자 영국왕실의 상징인 사자를 본떠 만든 사자인형 '라리'와 로열러셀스쿨 문양판도 함께 선물했다.

또 하 당선인이 "로열러셀스쿨 부산분교 설립을 조속히 추진해 설립되기를 희망한다"며 "아울러 영국왕실의 부산시 방문도 기대한다"고 말하자 해든 추진단장은 "영국 본교는 부산시에서 왕실 초청을 희망한다면 언제든지 적극 협력할 생각이고, 하 당선인 임기 중에 영국왕실이 방문하도록 본교와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로얄러셀스쿨 본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직접 후원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