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LG유플러스·한국평가데이터와 정보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B국민카드, LG유플러스·한국평가데이터와 정보사업 업무협약 체결
  • 심준선 기자
  • 승인 2022.06.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사 협약 통해 개인사업자 대출 지원 사업 협업
왼쪽부터 전경혜 LG유플러스 상무, 김능환 KB국민카드 금융서비스그룹장(부사장), 유현상 한국평가데이터 상무가 20일 서울 여의도 한국평가데이터 본사에서 '개인사업자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정보사업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LG유플러스, 한국평가데이터와 손잡고 개인사업자 대출 지원 사업을 협업한다고 20일 밝혔다.

3사는 20일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평가데이터 본사에서 '개인사업자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정보사업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을 통해 3사는 개인사업자에 대한 대출 지원과 함께 가맹점매출정보, 통신이력정보, 기업신용정보를 결합한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키로 했다.

KB국민카드는 LG유플러스 통신요금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에 대해 특화된 신용평가 모형을 적용해 기존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대비 낮은 금리의 대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3사는 통신정보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 개발도 함께 개발한다.
 
3사가 함께 추진하는 개인사업자 대상 대안신용평가모형과 금융상품은 ▲LG유플러스의 통신정보 ▲한국평가데이터의 신용정보 등을 결합한다. 또한 데이터 분석, 금융상품·신용평가모형 개발 역량을 집약해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대안신용평가 서비스를 통해 LG유플러스 내 개인사업자는 금융 접근성 확대되고 저금리 금융상품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 금융권으로 서비스가 확산되면 고금리 시대에 사업 운영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전체 소상공인의 어려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존 신용평가 체계에서는 많은 금융 혜택을 누리지 못했던 개인사업자 고객들께 실질적인 금융 혜택의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코로나로 인해 자금조달이 어려운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에 대한 사업자금 운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신용평가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3사가 협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