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경영 공동추진 협약
상태바
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경영 공동추진 협약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1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금 체계적 관리 지원
16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16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강원 원주시에 있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관리 체계 발전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5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서 국민 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체계적 자금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강원도 내 공공의료원과 취약계층 지원 ▲지역 진흥사업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 ▲사회적 기업 후원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활동 실천에도 뜻을 모았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