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2, 정부 주최 '스마트 EV'서 '퍼포먼스 대상' 수상
상태바
폴스타2, 정부 주최 '스마트 EV'서 '퍼포먼스 대상' 수상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6.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성능 등 22가지 항목 심사
심사위원단 시승서 높은 점수
뛰어난 안정성과 성능 선보여
사진=폴스타
사진=폴스타

폴스타의 5도어 전기 패스트백 '폴스타2'가 '2022 대한민국 스마트 EV 대상'에서 '퍼포먼스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회를 맞은 '2022 대한민국 스마트 EV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 환경부와 한국자동차공학회가 후원하는 전기차 전용 어워드다.

대상은 지난해 6월 이후 출시한 순수 전기차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9종으로 디자인 및 품질, 편의성, 성능, 안전성, 친환경성 등 총 22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폴스타2는 '퍼포먼스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폴스타2는 특히 심사위원단 시승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고속주행과 가속성능, 핸들링 테스트에서 뛰어난 안정성과 성능을 선보여 프리미엄 퍼포먼스 전기차다운 면모를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폴스타2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비건 인테리어, 국내 전기차 최초로 적용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유로 앤캡에서 가장 안전한 콤팩트 프리미엄 전기차로 검증된 독보적인 안전성 등을 갖춰 지난 3월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 세단'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폴스타2는 2020년 글로벌 출시 이후 약 100여 개 이상의 국제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폴스타2는 지난 4월 외장 컬러와 휠, 내부 인테리어를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 및 편의 기능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 기후에 미치는 영향과 투명성, 에너지 효율과 관련된 솔루션을 업데이트한 폴스타2를 선보였다. 폴스타2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5만5000대 이상이 운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