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업계, 골프 시장에 주목... "골린이 잡는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업계, 골프 시장에 주목... "골린이 잡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주차 화장품 신상] 골린이 겨냥 화장품 기획들
헤라, 더카트골프와 콜보레이션 선 기획 세트
바닐라코, 패션 브랜드 쿠메와 콜라보 선 패치
슬로우 글로우, 클로브와 콜라보 라운딩 키트
후 에디션·바닐라코 콜라보·보다나 기획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최근 골프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뷰티 업계가 골프 시장에 주목 하기 시작했다. 사진=1.헤라 2.바닐라코 3.슬로우 글로우
최근 골프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뷰티 업계가 골프 시장에 주목 하기 시작했다. 사진=1.헤라 2.바닐라코 3.슬로우 글로우

코로나 이후 골프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뷰티 업계가 골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6월 1주차 잇달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골프 관련 기획 제품들이 출시된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 헤라는 즐거운 골프 문화를 선도하는 골프 셀렉숍 더카트골프와 함께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 리미티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 제품의 테마는 ‘메모리, 낫 빅토리(MEMORY, NOT VICTORY)’다. 16년간 국내 선크림 1위 자리를 지켜온 헤라의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 리미티드 에디션과 감각적인 큐레이션으로 젊은 골퍼에게 사랑 받는 더카트골프의 볼 파우치로 구성됐다. ‘필드에서 필요한 건 승리가 아닌 함께 하는 즐거움’이라는 메시지를 두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 제품인 헤라의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는 5중 차단 기술인 ‘5-디펜스 시스템(5-Defense System)’을 적용해 필드 위 강력한 자외선 및 초미세먼지와 블루 라이트, 적외선 등 유해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임 없이 촉촉함을 유지해 장시간 야외활동을 해야 하는 골프 라운드 환경에 적합하다.

헤라와 더카트골프의 협업 제품은 6월 7일 아모레몰과 6월 8일 더카트골프 공식몰을 통해 출시하며, 6월 9일부터는 헤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바닐라코는 패션 브랜드 쿠메(KUME)와의 협업을 통해 ‘쿠메X헬로 써니 UV 아웃 스페셜 세트’를 내놓았다. ‘쿠메X헬로 써니 UV 아웃 스페셜 세트’는 지난 4월 선보인 ‘클린 잇 제로 아나스타티카 쉽틸르 기획 세트’에 이은 쿠메와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여름철 야외활동을 위한 제품으로 특별히 구성됐다.

세트는 신제품 ‘헬로 써니 UV 디펜스 골프 패치’와 귀여운 야자나무 자수가 새겨진 쿠메 ‘팜 트리 테리 선 바이저’ 2종으로 출시됐다. 여기에 사은 선물로 바닐라코 ‘헬로 써니 아쿠아 선 에센스’(5ml*5개, 본품 용량 1/2)를 추가 증정하고 25%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바닐라코가 새롭게 출시하는 ‘헬로 써니 UV 디펜스 골프 패치’는 뜨거운 뙤약볕에 무더운 여름철 야외활동에도 간편하고 강력하게 피부를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UV 차단 인증을 받은 아웃도어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덧바를 필요 없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블루 아가베 추출물과 스킨 힐링 콤플렉스 하이드로겔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산뜻하게 케어해 준다.

이너뷰티 브랜드 슬로우 글로우는 라이프 웨어 브랜드 클로브와 협업한 한정판 콜라보 패키지 ‘에너지 업 골프 라운딩 키트’를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시기를 겨냥하며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수 있는 제품들로 준비됐다.

제품은 슬로우 글로우의 ‘밸런스 에너지 보틀 부스터 플러스’ 4개입 2세트와 콜라보 패키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클로브 골프공·골프티’, 클로브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로브 벨트백’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기획 한정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후 2.바닐라코 3.보다나
다양한 기획 한정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사진=1.후 2.바닐라코 3.보다나

한편 6월 1주차에도 다양한 한정 기획 제품들이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초여름 궁중 정원의 싱그러움을 담은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해로 9번째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왕후의 휴식처이자, 경복궁의 보물이라고 불리는 ‘향원정’의 초여름 풍경을 모티프로 제작했다. 왕실을 상징하는 고결한 기품의 오얏꽃과 화중왕으로 불리던 풍성한 모란꽃 등 싱그러운 꽃들의 향연을 순백색 자기에 새겨 아름다운 궁중 정원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다.

‘향기(향 香)가 멀리 퍼져 나간다(원 遠)’는 향원정의 의미처럼 청아한 백자를 연상케 하는 비첩 순환 에센스의 맑은 바탕 위에 금방이라도 꽃내음이 느껴질 듯 생기를 머금은 오얏꽃과 모란꽃을 싱그러운 색채로 입혀 기품 있는 고결함을 전한다.

바닐라코는 ‘클린 잇 제로 브라이트닝’ 라인 2종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와의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바닐라코 X MLB 플로깅 세트’를 내놓았다.

기본 구성은 신제품인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브라이트닝(100ml)’과 플로깅 키트(봉투, 집게)에 ‘루키 언스트럭쳐 볼캡 뉴욕양키스’, ‘PET 모노그램 가방 뉴욕양키스’ 등 MLB의 아이템이 포함된 총 3가지 세트로 준비했다.

헤어 브랜드 보다나는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 클린 코튼 에디션’ 기획세트를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선보였다. 포근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클린 코튼 에디션 기획세트는 보다나 베스트셀러인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36mm와 함께 헤어기기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는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 10ml 2개가 포함된 구성이다.

글램웨이브 봉고데기는 특수 설계된 글러브(열판 덮개)와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으로, 모발 뜯김 없이 부드러운 사용감을 자랑하는 보다나의 대표 제품이다.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큐티클을 정리해줘 윤기나는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열판과 손잡이를 따로 분리한 설계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데미지 커버 헤어 에센스’는 드라이기, 고데기 등 열기기 사용 전 모발에 도포하면 열로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주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흡수력이 높아 잔여감 없이 산뜻한 마무리가 가능한 열 보호 전용 고데기 에센스다.

보다나는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클린 코튼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약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