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만 되면 고민"...여름 시즌 겨냥 스킨케어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만 되면 고민"...여름 시즌 겨냥 스킨케어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
설화수 자음생, 복합 브라이트닝 2종
토니모리, 수분 효과 2배 기획 세트
파우, 자극 받은 피부 위한 진정 토너
한율, 모공과 피지 고민 해결 모공팩
지쿱, 피부 잡티 개선 위한 스팟 솔루션
잇츠스킨, 수분과 진정 특화 클렌징 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6월 1주차에는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출시가 주춤했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특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 2.토니모리 3.파우
6월 1주차에는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출시가 주춤했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특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설화수 2.토니모리 3.파우

6월 1주차에는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출시가 주춤했다. 하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특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피부 탄력을 높여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복합 브라이트닝 제품 ‘자음생세럼 브라이트닝’과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 2종을 선보였다.

피부 자생력을 키우는 진세노믹스가 피부 탄력을 채워주고, 아모레퍼시픽 특허 성분 멜라솔브의 미백 효능이 피부톤을 개선해 준다. 가벼운 밀키 타입의 텍스처는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워터리 타입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자음생앰플 브라이트닝은 기미와 잡티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스팟 집중 케어 앰플이다. 멜라솔브 성분이 피부의 노란기 등을 개선해주고 트라넥삼산, 비타민C 유도체(EAE), 감초산 등이 더해져 피부 컨디션을 올려준다. 또한 외부 열 자극으로 발생한 일시적인 붉은기를 진정시켜준다.

토니모리는 빈틈없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수분광 듀오 ‘투엑스 라이트 수분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제품은 오롯이 수분만을 생각한 수분광 듀오인 ‘투엑스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와 ‘투엑스 라이트 수분 크림’으로 구성됐다. ‘투엑스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는 다음 단계 수분 효과를 2배로 도와주고, ‘투엑스 라이트 수분 크림’은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 주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에센스와 크림에 함유된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임상 테스트를 진행한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는 1회 사용만으로도 수분 함량 개선율 137.46% 및 모공 볼륨 감소 효과, 피지 분비 감소 효과도 확인됐다.

파우는 하루 종일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멀티 진정 토너 ‘스킨솔루션 SOS 토너’를 출시했다. 정제수 대신 사용한 병풀잎수 80% 베이스에 센텔라아시아티카 3중 콤플렉스,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을 부여한다. 투명한 워터타입의 저자극 약산성 토너로 임상 테스트를 통해 피부 자극 최소화와 피부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한율은 여름철 모공과 피지 고민을 해결해주는 피부에 바른 후 물로 씻어내는 방식의 ‘부들밤 모공팩’ 라인을 선보였다. 충남 부여산 무농약 밤 껍질을 갈아 넣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청소해준다. 부드럽고 얇게 발리면서 피부 온도를 낮춰, 모공 축소와 피부 진정 효과도 주는 제품이다.

제품은 총 2종 구성으로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은 유분과 과잉 피지로 늘어난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청소해 주고, 연약한 건성 피부에 맞는 '부들밤 깔끔각질 모공팩'은 각질과 피부 건조로 탄력이 저하된 모공을 케어해 준다.

지쿱은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생기는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다크 스팟 솔루션’을 내놓았다. 6단계 메커니즘으로 단계별로 특화된 브라이트닝 콤플렉스가 함유돼 기미의 종류와 단계에 따라 6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핵심 원료인 ‘Ominan1000’는 5,000개의 오미자 씨앗에서 추출한 고농도 리그난(Lignans) 성분이 함유된 특허 원료로, 세포 손상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피부 미백과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강력한 보습 인자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5가지 종류의 세라마이드와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하는 ‘GB CrossMesh’ 제형 기술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층 강화와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사진=1.한율 2.지쿱 3.잇츠스킨
사진=1.한율 2.지쿱 3.잇츠스킨

잇츠스킨은 수분을 강화하고 빠른 진정과 보습감을 선사하는 신제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브랜드 론칭 이후 16년간 누적 판매량 2,300만 병 이상의 판매 신화를 기록한 수분 진정 에센스의 노하우를 담아낸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감초줄렌’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은 물론, 세정력까지 갖춘 저자극 클린젱 폼이다.

공해 없는 청정 자연 지리산에서 수확한 감초뿌리추출물과 캄줄렌, 그리고 만년초 성분까지 담아 세안 후에도 속 당김 없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크림 타입 제형의 수분감이 느껴지는 연블루빛 텍스쳐는 인공 색소가 아닌 원료 본연의 색을 구현하는 등 클렌징 단계에서도 촉촉하게 피부 진정을 선사한다.

고탄력의 촘촘한 미세 버블 입자가 피부 속 수분은 지켜주면서 노폐물을 세정해주며,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평가까지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등 피부에 붙은 외부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