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순국선열 軍 유가족 지원
상태바
우리금융, 순국선열 軍 유가족 지원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계비와 자녀 학자금 지원키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신임 참모총장과 만났다고 9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앞줄 가운데)과 이원덕 우리은행장(뒷줄 왼쪽)이 3군 참모총장 면담 행사 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손태승 회장과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신임 참모총장과 만났다고 9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앞줄 가운데)과 이원덕 우리은행장(뒷줄 왼쪽)이 3군 참모총장 면담 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참배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손태승 회장과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신임 참모총장과 만났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올해 초 전투기 추락 순간에도 민간인 피해를 막기 위해 끝까지 조종간을 놓지 않고 순직한 공군 제10전투비행단 고(故) 심정민 소령, 천안함 실종자 구조 과정에서 순직한 해군 고(故) 한주호 준위,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폭발사고로 두 다리를 잃은 육군 하재헌 중사 등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유가족들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금융은 육·해·공군 순국선열의 유가족 생계비와 자녀 학자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육군의 위국헌신 전우사랑기금 △해군의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각 2억원씩 총 6억원을 기부하고 앞으로도 추가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이전에도 순국선열과 국군장병의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특별예금을 출시했다. 또한 UN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지원, 경북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후원 등 군 관련 기부와 금융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손태승 회장은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순국선열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그룹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손태승 회장과 이원덕 행장은 3군 참모총장 면담에 이어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며 헌화와 분향을 하고 현충탑에 참배했다. 손태승 회장은 국가발전을 위해 금융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우리금융그룹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는 방명록을 남겼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