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K-뷰티 컴퍼니] 은성글로벌 셀뮬러 "에스테틱 피부과학 노하우 담았다"
상태바
[주목! K-뷰티 컴퍼니] 은성글로벌 셀뮬러 "에스테틱 피부과학 노하우 담았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디바이스 이어 화장품 사업 본격화
셀뮬러 미백 세럼 '블랑 브이씨 세럼' 주목
천연미백 기능성원료 알파-비사보롤 함유
자극 줄이고 흡수력 높인 더마코스메틱
다양한 피부고민 해결 화장품 라인업 계획

<편집자주>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시대 종식이 가까워지면서 화장품 업계도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잇달아 신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고,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시장경제신문은 코로나 시대 종결과 함께 새롭게 해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 브랜드를 발굴, 대한화장품협회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주목! K-뷰티 컴퍼니' 기획을 진행한다. 

시장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2 글로벌 K-뷰티 어워드'에서 미백기능성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은성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의 ‘블랑 브이씨 세럼’ 사진=은성글로벌
시장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대한화장품협회,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후원하는 '2022 글로벌 K-뷰티 어워드'에서 미백기능성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은성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의 ‘블랑 브이씨 세럼’ 사진=은성글로벌

의료기기 제조·판매 기업 은성글로벌이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2020년 홈쇼핑에 첫 론칭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 ‘브이롤’에 이어 자사 브랜드 셀뮬러 라인을 확대하며 새로운 경쟁무기를 장착했다.

은성글로벌은 1995년에 은성교역을 시작으로 초기에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의료기기와 화장품을 수입, 판매해 온 기업이다. 1997년 은성글로벌상사로 법인전환하면서 현장에서 쌓은 영업 역량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3년 제조사업부를 설립해 본격적인 의료기기 제조, 판매 기업으로 거듭났다. 2017년에는 원주기업도시에 대규모 사옥(공장)을 완공한 후 은성글로벌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동안 은성글로벌은 주로 피부미용 메디컬 장비로 사용되는 고주파, 초음파, 베큠 등을 이용한 피부미용 전문장비들을 생산해 왔다. 해당 장비는 기능에 따라 피부과, 성형외과, 일반병의원, 뷰티숍 등 다양한 유통에 공급돼 왔다. 현재는 북미,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70여개국에 30여 제품을 수출하고, 100여개의 파트너사를 보유 중이다.

은성글로벌은 의료기기와 의약품 제조의 필수인증인 GMP 인증을 획득해 엄격한 공정관리로 고품질의 의료기기를 만들고 있다. 더불어 해외 수출을 위한 각국의 필수 인증들을 취득해 글로벌 규격에 걸맞은 제품을 생산 중이다.

특히 2020년 홈쇼핑에 론칭한 개인용 미용기기 '브이롤'은 출시하자마자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홈쇼핑 외에도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공동구매 형태의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은성글로벌은 최근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에스테틱 전문숍에 입점된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 라인을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했다. 셀뮬러 제품의 유통망을 확장해 기존 에스테틱숍과 공식몰 외에 홈쇼핑,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병의원 등 다양한 유통으로 확대하고 있다.

은성글로벌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한 제품 라인(AC 라인, 비탈 라인, 블랑 라인)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트러블, 보습, 미백, 주름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 론칭한 셀뮬러 블랑 라인의 미백 세럼인 ‘블랑 브이씨 세럼’은 이러한 은성글로벌의 의지를 반영했다. 블랑 브이씨 세럼은 수용성 순수 비타민C 13%와 지용성 비타민E로 구성된 2층상 구조로 안정화된 고농축 비타민 세럼으로 개발됐다. 자몽&오렌지 추출물, 카카두플럼 추출물과 천연미백 기능성 원료 알파-비사보롤이 함유돼 자극은 줄이고 흡수력은 높여 더 환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자랑한다.

은성글로벌에 따르면 블랑 브이씨 세럼은 에스테틱 미용기기 제조회사의 피부과학 노하우와 에스테틱에서 직접 사용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력, 그리고 피부를 먼저 생각하는 연구진들의 노하우가 결합된 결정체이다. 이 제품은 출시와 함께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을 받았다. 은성글로벌은 이 제품이 셀뮬러의 유통 확장에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성글로벌 장공열 본부장은 “셀뮬러는 민감하고 예민해지는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에스테틱 전문기업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접목한 브랜드”라면서 “은성글로벌은 앞으로 에스테틱 미용기기 회사로 쌓아올린 신뢰를 바탕으로 더마코스메틱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블랑 브이씨 세럼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은성글로벌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자극 없이 흡수력을 높인 효능을 장착했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유통에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