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SUV '폴스타 3' 올해 10월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폴스타, SUV '폴스타 3' 올해 10월 세계 최초 공개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6.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얼모터·대형 배터리 탑재
600km 이상 주행 인증 목표
폴스타의 브랜드 최초 SUV '폴스타 3'. 사진=폴스타
폴스타의 브랜드 최초 SUV '폴스타 3'. 사진=폴스타

폴스타가 올해 10월 브랜드 최초의 SUV '폴스타 3'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폴스타는 고성능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를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SU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폴스타 3에는 듀얼모터와 대형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며, WLTP 기준 600km 이상의 주행거리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라이다 센서와 AI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엔비디아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 기술 탑재를 통해 진보된 고속도로 자율 주행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스타 3는 올해 10월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일부 국가에서는 공개 당일부터 주문 가능하다. 폴스타 3의 생산은 2023년부터 시작되며, 미국과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는 전동화 시대에 걸맞은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이다"라며 "이를 통해 폴스타의 디자인 정체성은 보다 강렬하고 개성 있게 진화됐으며, '스포츠(Sport)성'을 SUV에 반영해 폴스타의 핵심 가치인 '퍼포먼스'에 더욱 충실할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  이어 "폴스타 3는 폴스타의 성장궤도를 높이고 다음 단계로 안내할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