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현대百 친환경 콘셉트 행사... 롯데홈쇼핑, '아더라피' 外
상태바
[시경Today]현대百 친환경 콘셉트 행사... 롯데홈쇼핑, '아더라피'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0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피커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더 피커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친환경 콘셉트 행사 선봬

현대백화점이 8일부터 1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 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브랜드와 자연친화적 원료를 사용하고 동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뷰티', 폐소재들을 활용해 가치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등 총 14개 지속가능 브랜드가 참여해 의류·잡화·화장품 등 40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샵 '더피커',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가치소비 편집숍 '굿바이 마켓',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안경을 만드는 '윤안경'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플라스틱 굿즈 브랜드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협업해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플라스틱 뚜껑의 자원순환 과정을 보여주는 고객 참여형 전시 '플라스틱 팩토리 전시'도 진행한다. 

고객은 전시전을 통해 플라스틱 병뚜껑이 비누 받침, 칫솔 꽂이 등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되는 자원순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전시장에 플라스틱 병뚜껑 10개를 가져오면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해 만들어진 '치약 튜브 짜개(1인 1회, 300명 한정)'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수거된 병뚜껑은 노플라스틱선데이가 운영하는 자원순환 복합문화공간 '그린워커스'에 전달돼 새로운 제품으로 업사이클링 된다. 
 
같은 기간 행사장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업사이클링 전시도 진행한다. 가구 디자이너이자 예술 작가로 활동 중인 강영민 작가의 업사이클링 작품 '제로웨이스트 팩토리 프로젝트전'이 함께 열린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의자 및 테이블 등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1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 판교점 등 경인지역 4개 점포 식품관에서 채식과 건강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식품 행사인 '그린 고메 라이브러리' 행사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아더라피 상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아더라피 상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아더라피' 출시

롯데홈쇼핑이 MZ세대들이 직접 기획한 친환경 브랜드 '아더라피(otherapy)'의 '바디 패키지'를 론칭하며 자체 기획 상품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아더라피'는 'Other', 'Therapy'의 합성어로, '일상 속 다른 선택이 지구와 나를 행복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샵 콘셉트로, 지속 가능한 자연스러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제안한다.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합리적인 가격 ▲2030 감성을 담은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첫 번째 상품인 '아더라피 스타터 패키지'는 샴푸바(80g), 바디바(80g), 고체치약, 대나무 칫솔 구성의 친환경 바디 패키지다. 기초 원료를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고,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니치향 등을 반영했다. 
 
10일까지 국내 유명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한정 판매한다. 내달 중에는 롯데홈쇼핑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선보이고, 친환경 전문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쇼핑 플랫폼 입점을 비롯해 골프장, 숙박업체, 여행사 등 B2B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연내 생분해 비닐봉지와 장갑, 설거지바, 수세미 등 키친 라인도 선보여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통영 삼덕항 인근 해상 양식장 대표와 우럭을 살펴보는 김태현 로컬MD. 사진= 롯데마트
통영 삼덕항 인근 해상 양식장 대표와 우럭을 살펴보는 김태현 로컬MD.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우럭 할인 행사

롯데마트가 9일부터 15일까지 우럭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광어우럭 모둠회(300g 내외·냉장·광어,우럭: 국산)', '광어우럭 모둠초밥(10입·냉장)'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다양한 우럭 회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우럭을 사용한 회덮밥, 탕류 등을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며, 인기 횟감인 광어와 연어를 대체할 수 있는 저렴한 우럭으로 치솟는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

김태현 롯데마트 수산팀 로컬MD(상품기획자)는 "지난 연말부터 가격 상승 이슈로 '국민 횟감'이라는 타이틀을 놓친 우럭을 다시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에도 발빠르게 산지 상황을 파악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수산물을 제공하고, 어가 운영이나 조업 상황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인센티브단체 150여명 명동본점 방문. 사진= 롯데면세점
말레이시아 인센티브단체 150여명 명동본점 방문.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말레이시아 단체 150명 방문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에 말레이시아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150여 명이 7일 방문한다고 밝혔다. 동남아 관광객들은 그동안 소규모 그룹으로 한국을 찾았으나, 이처럼 100명 이상의 대규모 인센티브 단체가 방문한 것은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인센티브 단체는 말레이시아에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의 임직원들이다. 4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4박 5일의 국내 관광 일정을 즐기고 있다. 전주한옥마을, 임실치즈마을, 테마파크 등 수도권 및 지방의 주요 관광명소를 찾았고, 오늘 저녁 한강 유람선 관광을 마친 후 8일 출국한다.

말레이시아 관광객들은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단독 입점해 쇼핑 일정을 즐길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은 다시 돌아올 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면세점 전용 엘리베이터 3대를 추가로 설치했다. 약 2년 동안의 공사를 거쳐 지난 4월 운행을 시작했으며, 옥외 주차장 3층과 연결되어 단체관광객이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면세점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앞서 6일 오후엔 태국인 단체관광객 170여 명이 롯데면세점 제주점을 방문해 면세쇼핑을 즐겼다. 동남아 고객들이 선호하는 설화수, 후 등 인기 화장품을 비롯하여 MLB 등 패션아이템을 주로 구매했다. 6월 들어 제주도 무사증(무비자) 입국제도가 허용됐고, 제주-방콕 간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재개됨에 따라 제주를 찾은 것이다. 태국 관광객들은 오설록 티 뮤지엄, 성산일출봉, 천지연폭포 등 제주지역 대표 관광코스를 소화했다.

'아트 앤 크레프트'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아트 앤 크레프트'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오덴세', 아트 앤 크레프트 오픈

오덴세(odense)가 브랜드 첫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 앤 크래프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아트 앤 크래프트'는 서래마을 서리풀 공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층 규모로 꾸며져 있다.

세련된 모던함을 담은 2층에서는 오덴세의 테이블웨어 · 쿡웨어 · 다이닝가구 등 모든 제품 포트폴리오를 만나볼 수 있다.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는 소프트 미니멀리즘과 타임리스 디자인을 추구하는 오덴세의 첫 홈퍼니싱 브랜드 '82 빌리어스(82 VILLIERS)'를 선보인다. 82빌리어스는 모던함을 추구하되 컬러나 소재의 믹스 매치를 통해 공간에 자연스럽게 온기를 전달하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아트 앤 크래프트'에서는 원목을 활용한 의자·식탁·캐비닛 등의 가구부터 러그·세라믹 등 액세서리까지 총 60종의 제품 군을 체험할 수 있다.

'아트 앤 크래프트' 스토어 컨셉에 맞춰 공간 한 켠을 마련 국내 신진 공예 작가들을 위한 팝업 전시도 주기적으로 연다. 첫 전시는 국내 세라믹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세라미스트 '신다인' 작가가 선정됐다. 전시회 'Hole Series'는 작은 틈새에서 출발해 새로운 공간을 마주하는 경험을 세라믹 작품을 통해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오덴세는 '아트 앤 크래프트' 오픈을 기념 각종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덴세와 82 빌리어스 전 제품 할인은 물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특별 사은품과 쿠폰북 증정,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연다.

시나모롤 스위트 카페 전경. 사진= AK플라자
시나모롤 스위트 카페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홍대, '시나모롤 스위트카페'

AK플라자는 AK&홍대에 '시나모롤 스위트카페(Cinnamoroll Sweet Café)'를 국내 최초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시나모롤'은 '헬로키티' 등 글로벌 캐릭터를 보유한 일본 산리오(SANRIO) 사의 대표 강아지 캐릭터다. 매년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산리오 캐릭터 대상'에서 1~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AK&홍대 '시나모롤 스위트카페'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으로 일본 도쿄 매장과는 달리 국내 팬들을 위해 직접 개발한 메뉴와 스페셜 굿즈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은 AK&홍대 2층에 약 70평(230m2) 규모로 마련됐으며, 간단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와 포토스팟, 시나모롤 캐릭터 굿즈 판매 공간 등으로 선보인다. 내부는 '시나모롤의 집'을 연상케 하는 연출로 시나모롤을 대표하는 하늘색과 핑크, 민트색을 사용하고 다양한 캐릭터 오브제를 활용해 사랑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카페 안쪽에 위치한 포토스팟은 '시나모롤과 친구들의 방'을 컨셉으로 꾸몄다. 고객들이 실제 시나모롤 방에 들어간 듯한 분위기 연출과 곳곳에 위치한 인스타그래머블한 조형물로 기존 팬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 고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주요 판매 식음료는 ▲스위트피치소다 ▲아이스크림카페라떼 ▲딸기바나나파르페▲시나모롤&밀크와플 등이다. 특히, 라떼아트를 활용해 시나모롤을 표현한 음료나, 시나모롤 캐릭터가 구워져 나오는 와플 등의 비주얼 메뉴를 선보이며 팬들을 공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