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30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상태바
하나은행, '제30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6.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하나TV와 인스타그램에 게시
미술대회 공유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0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0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0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대회는 9월 16일까지 예선 접수 후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한다. 본선대회는 10월 중 진행된다. 올해 30주년을 맞는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한다. 지난 30년간 누적 응모 작품 수만 68만여점에 이르는 등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전국규모 어린이 미술대회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적인 예술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회화부문을 신설했다. 상위 수상작 39개 작품을 대상으로 NFT아트를 발행·전시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보정이나 효과를 넣지 않은 작품 사진과 참가자가 그림을 그리고 있는 인증 사진 2장을 촬영해 이미지 파일 업로드 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대회 예선 접수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미술대회 공유 이벤트 ▲대회 응모 인증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000원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 단체에 전달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 기획섹션 관계자는 “30년 후 우리 자연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 모두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길 바란다”며 “창의성 있고 다양한 상상력을 지닌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