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무더운 여름 시즌... 클렌징, 바디 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무더운 여름 시즌... 클렌징, 바디 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주차 화장품 신상] 확고한 세정력과 보습력 앞세운 클렌저 제품들
인셀덤, 자연 유래 성분 76% 함유 클렌징 오일
벨먼, 머드팩·클렌징 기능 담은 바디클렌저 2종
아이소이, 각질 잡는 파하 클렌징패드·바디워시
아크네스, 두꺼운 각질층 효과 케어 바디 미스트
려 퍼퓸 샴푸 라인·아모스 칼라 헤어 쿠션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바르는 것 보다 씻는 것이 더 중요해진 계절이 왔다. 5월 5주차에도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 건강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과 바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인셀덤 2.벨먼 3.아이소이 4.아크네스
바르는 것 보다 씻는 것이 더 중요해진 계절이 왔다. 5월 5주차에도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 건강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과 바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인셀덤 2.벨먼 3.아이소이 4.아크네스

바르는 것 보다 씻는 것이 더 중요해진 계절이 왔다. 5월 5주차에도 무더운 여름 시즌을 겨냥, 건강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과 바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또한 올해 들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헤어케어 시장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들도 계속해 출시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리만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인셀덤은 자연 유래 성분이 76% 함유된 저자극 딥 클렌징 ‘퓨어셀 클렌징 오일’을 선보였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소지가 있는 유해 성분을 최대한 배재한 것도 특징이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 임상 결과에 따르면 모공 속 노폐물 세정 99.4%,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96.4%, 포인트 메이크업 세정 97.2%, 베이스 메이크업 96.9%, 자외선차단제 세정 97.3%의 뛰어난 세정 효과를 입증했다.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은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동시에 담아 샤워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력을 선사하는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을 내놓았다.

사해머드, 세라마이드, 레티놀 등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성분인 ‘머드 레티놀 에센스’를 6만ppm 함유한 제형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프리미엄 스파 케어를 받은 듯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풍성하게 거품을 내 어깨나 팔뚝, 종아리 부위를 피부결에 따라 마사지 한 후 씻어내면 간편하게 홈스파를 즐길 수 있고, 얇게 바른 후 3분간 팩처럼 방치한 뒤 살살 문지르듯 닦아내는 방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미드나잇 피오니향‘은 깔끔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수분 및 탄력 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노폐물(초미세먼지) 제거 99.2%, 피부 수분밀도 개선율 223%, 피부 탄력 개선 등을 입증했다.

함께 출시된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그린 로즈향’은 고급스러운 숲 속 장미 향을 구현해 샤워 후 욕실에 퍼지는 풍부한 잔향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소이는 베스트셀러 파하(PHA)토너에 이어, 여름철 간편한 페이스&바디 관리를 도와줄 파하 라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파하(PHA) 라인은 연약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아하(AHA), 바하(BHA) 성분 대신 자연유래 파하(PHA)를 활용한 데일리 각질케어 라인이다.

순하면서도 효과적인 각질 케어와 동시에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연유래 과일산 성분과 5중 히알루론산을 담아 사용 후에도 당기지 않는 촉촉하고 매끈해진 피부를 선사한다.

‘파하 클렌징패드’는 메이크업과 동시에 각질까지 지우는 원스텝 패드 제품이다. 미세먼지 세정력,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즉각적 각질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았다.

패드 소재 역시 생분해 가능한 100% 순면으로 제작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패드는 엠보면과 부드러운 면으로 이뤄진 양면패드로, 피부결을 말끔하게 관리해 주어 매끈한 메이크업에도 도움을 준다.

‘파하 바디워시’는 바디 각질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등, 가슴에 생기기 쉬운 피부고민을 각질 및 피지 관리를 통해 보다 근본적으로 케어해 준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인증은 물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아크네스는 바디 트러블을 케어해 주는 ‘퍼펙트 솔루션 바디 미스트’를 올리브영에서 선보였다. ‘퍼펙트 솔루션 바디 미스트’는 등드름, 가드름, 몸드름으로 고민하는 피부를 위한 산뜻한 바디 미스트다.

바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두꺼운 각질층을 효과적으로 케어 하는 네 가지 각질 케어 성분(AHA, BHA, LHA, PHA)으로 집중 관리해 주고, 식물유래 진정 성분과 멘톨 성분이 자극 받은 바디 피부를 순하고 상쾌하게 쿨링 진정시켜준다.

360도 분사용기로 손닿기 어려운 등 부위도 편리하게 케어 가능하며, 마를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는 퀵 드라잉 포뮬라로 분사 후 바로 옷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헤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려 2.아모스
헤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려 2.아모스

한편 여름 감성과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헤어 제품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탈모 케어 브랜드 려(RYO)는 여름 대표 휴양지인 인제와 양양의 감성을 담은 퍼퓸 샴푸 라인인 ‘려 인제숲길’과 ‘려 양양파도’를 내놓았다.

려는 지난해부터 우리나라 각 지역의 향을 담아낸 헤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출시되어 인기를 모은 ‘려 서울석양’과 ‘려 제주산들바람’이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시티 컬렉션’이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두 제품은 인제와 양양의 힐링 감성을 향으로 담았다.

‘려 인제숲길 샴푸’는 여름철 울창한 인제 숲길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감성을 전달하는 시트러스 플로랄 향을 담아냈다. 또한 ‘려 양양파도 샴푸’는 서핑 명소인 양양의 활기찬 에너지를 시트러스 스파이시 향으로 표현했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인 두 제품 모두 여름철 두피의 최대 고민인 냄새와 피지, 열감 등을 케어하는데 효과가 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정수리 냄새를 99.9% 제거하며, 72시간 동안 향을 유지해 보다 산뜻하게 두피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헤어 고민 부위를 커버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칼라제닉 브라운 토닝 칼라 헤어 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헤어 라인, M자 라인, 빈모 커버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헤어 전용 커버 쿠션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 퍼프가 있어 손쉽게 헤어 고민 부위 커버가 가능하며 ‘내추럴 브라운’, ‘딥 브라운’ 2가지 컬러로 출시돼 모발 컬러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오일과 파우더가 만난 젤리 타입의 제형으로 출시돼 가루 날림과 뭉침 현상을 완화해 촘촘하게 도포되고 번짐이 적어 깔끔한 커버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