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실적' 청호나이스, 임영웅 효과 톡톡
상태바
'사상 최대 실적' 청호나이스, 임영웅 효과 톡톡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6.0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터트롯 최종 결과 발표 직전 계약
올해 재계약, 내년까지 총 3년 동행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임영웅 효과 '톡톡'
새로 출시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캡슐. 사진= 청호나이스
새로 출시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캡슐.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2020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임영웅을 전속 모델로 기용하며 매출 상승 효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5.5% 늘어난 4210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26억원에서 447억원으로 4.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0.6%로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뤄냈다.

청호나이스의 성장에는 임영웅이 있다. 청호나이스는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당시 최종 결과 발표 전 임영웅과 전속 모델 계약을 마쳤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영웅이 생활가전 주 타깃층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어 자사 모델로 적합하다는 판단을 했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5월 임영웅과 재계약하며 1년간 동행을 이어간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영웅이 모델로 활동한 2년 동안 청호나이스가 추구하는 '믿을 수 있고,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어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임영웅과 신규 CF 촬영을 마쳤으며 빠르면 이달 내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임영웅 발탁 후 5개 제품 출시

청호나이스는 모델 임영웅을 내세우며 신제품 5개를 출시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 ▲언택트 얼음정수기 ▲얼음냉온정수기 세니타 ▲바닥까지 케어하는 공기청정기 '뉴히어로' ▲휴데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등이다. 

신제품들은 임영웅 효과를 누리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눈에 띄는 제품은 '에스프레카페'다.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커피머신을 결합해 2014년 청호나이스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제품이다. 코로나 시기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 현재까지 총 8종 라인업을 갖췄으며 누적 판매량은 14만대를 넘어섰다. 커피는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등 4가지 타입으로 추출한다.

에스프레카페 판매 호조 덕에 청호나이스는 별도의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했다. 커피 캡슐 사용률 향상과 다양한 커피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한 것이다.

2021년 출시된 얼음이 나오는 에스프레카페는 올해 2월 임영웅 모델의 TV-CF 온에어 등으로 전년 동기간 (1월~4월)대비 27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또한 유튜브에 업로드 된 임영웅 영상은 총 조회수 3,000만뷰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2022년 5월 기준)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임영웅이 가지고 있는 긍정적이고, 반듯한 이미지를 통해 청호나이스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