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VIP 자산관리 역량 강화... "고객 마음 읽는 서비스"
상태바
우리은행, VIP 자산관리 역량 강화... "고객 마음 읽는 서비스"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6.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P 위한 투체어스 강남센터 개점
컨설팅·가업승계·유학 등 종합솔루션
호텔·골프·웰빙 관련 부가서비스 호평
이원덕 차기 우리은행장 내정자. 사진=우리금융 제공
이원덕 우리은행장. 사진=우리금융 제공

우리은행이 VIP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투체어스' 특화채널을 중심으로 대면채널을 통한 고액자산가 관리에 나서고 있다. 최근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기업 오너 자산관리 등 전문 서비스로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명가 도약 △대면채널과 비대면채널을 아우르는 자산관리 역량 강화 △지속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PB양성체계 구축을 골자로 자산관리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먼저 투체어스익스클러시브TCE(Two Chairs Exclusive)는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PCIB 적용 점포로, 프라이빗뱅킹(PB) 업무와 기업, 투자금융(CB,IB) 업무를 결합한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2020년 10월 TCE강남센터를 개관한 이래 2021년 7월 본점센터, 올해 1월 시그니처센터를 오픈했다. 

TCE센터는 프라이빗 뱅킹(PB), 기업금융(CB), 투자금융(IB)를 결합한 PCIB 영업모델로 2020년 10월, TCE강남센터 개점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2021년 7월에는 강북지역 첫 번째 TCE센터를 본점영업부에 오픈하며, 서울 강남과 강북권역의 초고액자산가 전담 거점을 확장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TCE센터는 프라이빗 뱅킹(PB), 기업금융(CB), 투자금융(IB)를 결합한 PCIB 영업모델로 2020년 10월, TCE강남센터 개점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2021년 7월에는 강북지역 첫 번째 TCE센터를 본점영업부에 오픈하며, 서울 강남과 강북권역의 초고액자산가 전담 거점을 확장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TCE센터는 프라이빗 뱅킹(PB), 기업금융(CB), 투자금융(IB)를 결합한 PCIB 영업모델로 2020년 10월, TCE강남센터 개점으로 첫선을 보였으며, 2021년 7월에는 강북지역 첫 번째 TCE센터를 본점영업부에 오픈하며, 서울 강남과 강북권역의 초고액자산가 전담 거점을 확장했다. 

지난 5월 25일에는 서울 서초동 GT타워에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점포 'Two Chairs Exclusive 시그니처센터(이하 TCE 시그니처센터)'를 확장이전해 정식 개점했다. 서울 서초동 GT타워 24층에 330평 규모의 대형 점포로 확장 이전했다.TCE 시그니처센터는 우리은행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세 번째 특화점포다. 한국씨티은행에서 최우수 프라이빗뱅커(PB) 13명을 영입해 우리은행의 기업금융과 부동산, 세무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수의 전문 PB가 소수의 고객을 밀착 관리하며, 고급스러우며 시크릿한 프라이빗 공간과 더불어 맞춤형 복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투자, 보유자산에 최적화된 세무·부동산 자문 서비스 등 고객 자산과 니즈에 맞춰 원스탑 종합금융컨설팅을 제공한다.

다음으로 투체어스프리미엄(TCP, Two Chairs Premium)는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영업점으로 지역별 고객 기반과 자산관리 니즈를 반영해 자산관리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부산 △잠실 △청담 △대치 센터에 이어 2021년 7월 개설한 △압구정 △이촌센터를 운영 중이다. 프라이빗 뱅킹(PB) 서비스와 VG권역 내 자산가 고객에게도 공동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이 외에도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노하우와 전문 컨설팅 역량을 결합한 기업오너 자산관리, 가업 승계 컨설팅 등 가업 자산관리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은행권 자산관리 서비스 명가(名家)를 목표로 분주하다.

 

VIP고객 '마음 읽는' 부가서비스 제공

현재 우리은행의 프라이빗뱅킹 브랜드 'Two Chairs'는 반기 금융수신 평잔 1억원 이상인 고객을 선정해 다양한 PB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외에도 △프라이버시 보호, 신속한 거래 위한 전용상담 공간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 자문서비스 △Wealth Care 서비스(자산진단서비스) △대여금고 서비스 △해외 유학, 이주 상담서비스 △TWO CHAIRS 매거진 서비스 △TWO CHAIRS 특화서비스(별도 선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리은행만의 고품격 서비스 'TWO CHAIRS 특화서비스'는 우리은행 거래 기여도에 따라 별도 선정된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각 분야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테마 가운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프리미엄 호텔의 디너, 숙박 서비스 △산지 특산물 또는 백화점 반찬을 정기적으로 받아보실수 있는 웰빙 푸드 서비스 △개인의 특성에 맞춘 1:1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전담 프로 코치와 함께하는 골프 아카데미 서비스 △기타 제휴 포인트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님께 특별한 가치와 만족감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언택트 흐름에 맞추어 대고객 세미나를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우리 Wealth LIVE 온라인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채널을 통해 개최하며 우리은행 대표 애널리스트와 PB, 부동산·세무 전문가 등이 참여해 유용한 금융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에 있었던 △美 연준의 통화정책 방향과 시장 전망 △1월 2022년 금융시장과 부동산시장 전망 △지난해 12월 부린이도 투자하는 꼬마빌딩 세미나가 특히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비대면 상담을 선호하는 고객,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 고객, 해외 거주 고객 등을 위한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와의 One-Stop 화상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 예약이 가능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예약된 시간에 발송되는 문자 내 URL 주소를 클릭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투체어익스클러시브TCE(Two Chairs Exclusive)는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PCIB 적용 점포로, 프라이빗뱅킹(PB) 업무와 기업, 투자금융(CB,IB) 업무를 결합한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투체어익스클러시브TCE(Two Chairs Exclusive)는 초고액 자산가들을 위한 PCIB 적용 점포로, 프라이빗뱅킹(PB) 업무와 기업, 투자금융(CB,IB) 업무를 결합한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 외에도 손익기여도가 높은 초우량 고객과 향후 거래 기여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량고객의 거래심화, 신규고객 발굴을 목적으로 △호텔서비스 △골프 아카데미 서비스 △제휴포인트 서비스 △웰빙 푸트 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 등 특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TCP센터만의 자산관리 서비스 경험, 고급 상담 공간 제공 등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면서 "단순히 초고액자산가 등 VIP 고객들의 자산을 관리하는 차원을 넘어 동반자로서 심리적 만족감까지 드릴 수 있도록 종합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