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어떤 옷 입을래?②] '골프 시장 확 커졌다'... 신규 브랜드 진출 '봇물'
상태바
[필드에서 어떤 옷 입을래?②] '골프 시장 확 커졌다'... 신규 브랜드 진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6.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세대 골프 인기에 시장진입 봇물
젝시믹스와 커버낫 등 골프 라인 론칭
MCM,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공개
스튜디오 톰보이, 첫 스포츠 라인 구축

<편집자주>최근 골프와 테니스가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누리면서 패션 시장 트렌드가 스포츠 중심으로 바뀌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2030세대 사이에서 골프가 새로운 인기 스포츠로 떠오르고, 골프 인구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패션업계도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골프 전문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골프 브랜드를 론칭하는 패션 기업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커머스 머스트잇이 2022년 1분기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배 증가했다. 1~2월은 다가올 골프 시즌을 준비하는 고객들에 의해 골프 상품 구매 건수가 증가했고, 3월에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3월의 경우 작년 동월 대비 거래액 증가율이 약 26배에 달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젝시믹스 골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젝시믹스 골프

코로나 이후 골프 인구가 증가하면서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패션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먼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젝시믹스 골프의 올해 첫 컬렉션 슬로건인 'Ready, Set, Golf!'는 골프웨어의 TPO를 지키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골프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골프 마니아에 이르기까지 2040 영골퍼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의 골프웨어를 선보이겠다는 의미다. 이번 론칭에서는 필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애슬레저 골프웨어’라는 콘셉트로 50여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주요 타깃층의 취향을 반영해 프레피 스타일의 피케셔츠와 플리츠 스커트, V넥 베스트, 랩 쇼츠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외에도 버킷햇과 썬캡, 장갑, 볼 파우치 등 특색있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액세서리도 준비했다.

젝시믹스 골프는 다년간 애슬레저룩을 전개하면서 쌓아온 젝시믹스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일과 디자인 외에 기능적인 부분도 주력했다. 통기성과 흡수성,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신축성을 높여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고 집중력 높은 퍼포먼스가 가능하다.

비케이브의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COVERNAT)도 첫 골프웨어, CGC(Covernat Golf Club) 라인을 내놓았다. 사진=커버낫
비케이브의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COVERNAT)도 첫 골프웨어, CGC(Covernat Golf Club) 라인을 내놓았다. 사진=커버낫

비케이브의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COVERNAT)도 첫 골프웨어, CGC(Covernat Golf Club) 라인을 내놓았다. 티셔츠와 니트 베스트, 쇼츠, 여성 제품 등 폭넓은 카테고리 상품을 구축했다.

또한 커버낫은 첫 골프웨어 라인 출시와 함께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The Covernat Golf Club’으로 명명되는 이번 화보를 통해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골프웨어 라인 중 눈여겨볼 아이템은 CGC 심볼 로고 포켓 티셔츠와 CGC 레터링 티셔츠. 커버낫 골프 클럽의 로고를 기본으로, 각각 골프공 심볼 로고와 골프 플레이어를 포인트로 표현했다. 여기에 CGC 크롭 레글런 스웻 티셔츠, CGC 루즈핏 피케 원피스, CGC 스웻 스커트 등 여성 체형에 맞는 우먼스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MCM은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 컬렉션을 론칭했다. 사진=MCM
MCM은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 컬렉션을 론칭했다. 사진=MCM

MCM은 한정판 골프웨어 컬렉션 ‘골프 인 더 시티(Golf In The City)’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컬렉션 명에서 알 수 있듯 필드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일상과 도심 속 다양한 스타일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MCM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 패턴과 MCM 라우렐 로고 디테일이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빈티지 비세토스 모노그램은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빈티지한 미학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2021년 자카드 위빙 기법과 접목한 캡슐 컬렉션으로 발표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자카드 모티브 프린팅을 적용한 레디투웨어와 자카드 패브릭을 활용한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MCM은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을 통해 윈드브레이커와 긴소매 탑, 피케 셔츠, 폴로 셔츠, 스커트 팬츠, 쇼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토일레트리 백 및 위켄더 백 등 가방 2종과 버킷햇, 바이저 등 액새서리도 준비했다. 필드에서 개성을 드러내고, 선물로도 제격인 볼 파우치와 볼 세트도 출시했다.

골프웨어답게 디자인뿐만 아니라 탁월한 기능성에도 주력했다. 통기성, 신축성,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 향상을 위해 고성능 스트레치 코튼, 메쉬라이닝 등 소재를 적용했다. 윈드브레이커의 경우 차별화된 스윙 퍼포먼스를 구현하기 위해 스윙을 위한 움직임에 초점을 맞춰 백숄더 구조를 디자인하기도 했다. 남성 버뮤다 팬츠와 여성 스커트 팬츠는 양방향 스트레치를 위해 경량 이중 스트레치 나일론으로 제작했다.

MCM은 이번 컬렉션에 환경에 영향이 적은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폴로 셔츠는 국제 인증 기구인 컨트롤유니온(Control Union)으로부터 인증 받은 유기농 면사로 제작했다. 유기농 면사는 3년 이상 무기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법 생산분 만을 사용했다. 윈드브레이커에는 재생 나일론 소재인 에코닐(ECONYL)과 재생 폴리에스터 소재를 적용했으며, 남성용 팬츠와 버킷햇, 바이저에도 에코닐을 활용했다. 니삭스에는 오가닉 코튼이 쓰였다.

골프 인 더 시티 컬렉션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MCM은 제페토에서 MZ세대와의 소통을 지속하기 위해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과 전보다 확장된 맵을 공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운동시에는 물론,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주얼 액티브웨어 ‘톰보이 스포츠 클럽’을 론칭했다. 스튜디오 톰보이가 스포츠 라인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스튜디오 톰보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운동시에는 물론,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주얼 액티브웨어 ‘톰보이 스포츠 클럽’을 론칭했다. 스튜디오 톰보이가 스포츠 라인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스튜디오 톰보이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운동시에는 물론,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주얼 액티브웨어 ‘톰보이 스포츠 클럽’을 론칭했다. 스튜디오 톰보이가 스포츠 라인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스타일과 실용성, 인증샷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 여성들을 겨냥해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는 소재와 고감도 디자인을 적용한 스포츠 라인을 개발했다.

기존 골프웨어나 테니스웨어의 천편일률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 스튜디오 톰보이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핏, 사진 상으로도 환하고 예뻐 보일 수 있는 밝은 색감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 박시한 핏의 폴로셔츠와 티셔츠, 이번 시즌 유행인 크롭 톱, 저지 소재 원피스, 선캡, 볼백 등의 잡화까지 총 20여종의 제품들을 판매한다.

주력 제품인 그린 색상의 카라 원피스는 톰보이의 시그니처 원피스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부드럽고 잘 늘어나는 저지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움직임이 자유롭도록 했으며, 화사한 그린 색상으로 테니스 코트 위에서도 빛날 수 있도록 했다.

탈부착 가능한 허리끈이 내장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조여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가디건 등과 함께 코디하면 캐주얼한 데이트 복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레터링이 돋보이는 짤막한 기장의 크롭톱은 필라테스나 요가, 헬스 등의 운동 시에 스타일리시하게 덧입을 수 있는 제품이다. 평상시에는 청바지 등과 매치해 배꼽을 드러내는 세련된 복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