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스킨십 강화... 화장품 업계, 오프라인 행사 다양
상태바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 화장품 업계, 오프라인 행사 다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3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호프, 30일 아모레 본사에 팝업 스토어
모다모다, 6월 3일 더 현대에 팝업 오픈
코스맥스, Z세대 겨냥 바이미프로젝트 3기
스킨1004·OOTD, 올리브영몰 입점도 눈길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 및 기획해 론칭한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는 5월 31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 및 기획해 론칭한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는 5월 31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오프라인 행사가 계속 늘고 있다. 고객들에게 신제품 외에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고,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 및 기획해 론칭한 아모레퍼시픽의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온호프(onhope)는 5월 31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온호프 라이브러리'로 명명된 이번 팝업은 'Relaxing Ritual with Art Book'을 주제로 온호프의 감각적인 순간을 깨워주는 조화롭고 편안한 향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감각적인 향을 담은 신제품, '온호프 모먼트 프래그런스 미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쏘 희(플로럴 캔버스), 쏘 캄(우디 플로럴), 쏘 프레쉬(아로마틱 시트러스), 쏘 컴포트(파우더리 플로럴) 4종으로 구성된 제품은 은은하면서도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캐모마일 꽃수를 함유해 촉촉하고, 광물성 오일 등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헤어와 바디에 골고루 분사해 활용하거나, 목욕 후나 잠들기 전에 뿌려 나만의 공간을 감각적인 향으로 채울 수 있다.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며, 전시 기간에는 다양한 구매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모다모다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 현대'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모다모다
모다모다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 현대'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모다모다

모다모다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 현대'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백화점 내 식품관에서 열리는 '모다모다 X 더 현대' 팝업 스토어는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를 ‘전시’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의 행사로 제품의 콘셉트와 자연 갈변 원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어 모다모다는 6월 17일부터 일주일 간 AK플라자 수원, 6월 24일부터 일주일 간 현대백화점 일산 킨텍스 등 주요 백화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계속해 이어갈 예정이다. 팝업에서는 대표 상품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코스맥스는 최근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3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코스맥스는 최근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3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코스맥스는 최근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3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바이미프로젝트는 코스맥스 현직자들과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만나 제품을 함께 기획하고 브랜드를 만드는 신개념 OBM(제조업자브랜드개발생산) 프로젝트다. 지난 2021년 5월 처음 시작해 3기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3기 활동은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진행됐다. ‘Brand Your Beauty’를 슬로건으로 총 23명의 Z세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다. 활동 기간 동안 코스맥스 브랜드&콘텐츠 전략팀과 제형연구실 현직자들이 멘토가 되어 제형 개발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6개의 브랜드가 탄생했다.

지난 20일에는 3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발표행사도 진행됐다. 신아영 아나운서가 MC를 맡았으며 심사위원으로 박명삼 코스맥스 연구원장과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 뷰티 크리에이터 민새롬이 참석했다.

심사 결과, 6개팀 중 상위 3개팀이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대상은 애슬레져 화장품 브랜드 ‘클럽 비바’를 제안한 팀이 수상했다. 클럽 비바 팀은 브랜드와 함께 자외선 차단제 ‘비타 부스팅 캡슐 선 젤’을 선보였다. 클럽 비바 팀은 원료 차별화로 가벼운 사용감을 구현하고 스포티한 콘셉트로 출시해 선호도가 높을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3기 참가팀들이 기획한 브랜드는 기존 화장품 브랜드들과 협업해 제품화 후 론칭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위 3개팀 그 외 최우수 활동자 1인에게는 코스맥스 공채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올해 하반기에도 바이미프로젝트 4기를 모집할 예정이다. 화장품에 관심이 많고,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Z세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스킨1004 2.오오티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스킨1004 2.오오티디

한편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몰 입점과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스킨1004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 제품 6종을 6월 2일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은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스킨1004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6월 2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7일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스킨1004의 제품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OOTD(오오티디)도 최근 ‘슬림 인텐스 아이세럼’과 ‘오버나잇 아이크림’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시켰다. 또한 올리브영의 대규모 정기 세일 행사인 올영세일에 참여해 6월 8일까지 온라인에서 할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