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신세계사이먼, '쇼핑 카니발'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신세계사이먼, '쇼핑 카니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3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점에서 서프라이스 위크를 홍보하는 모델들. 사진= 롯데아울렛
파주점에서 서프라이스 위크를 홍보하는 모델들. 사진= 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

롯데아울렛은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황금 연휴 6일간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를 진행, 총 320여개의 브랜드를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깜짝 놀랄만한 가격'이라는 의미를 담아 '서프라이스(Surprise + Price) 위크'를 테마로 정한 만큼 6월 1일부터 6월 6일까지 롯데아울렛 전점(21개점)에서 해외패션부터 여성·남성 패션,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키즈,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기존 아울렛에서 판매하는 브랜드별 할인율에 특별히 최대 20%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BC·국민/현대카드 등으로 결제시 구매금액대별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고,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인기 캐릭터 '에스더버니(ESHTER BUNNY)'와 함께하는 '라벤더 가든' 등 쇼핑에 즐거움을 더해줄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라벤더 만개 시즌을 맞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파주점, 이천점, 기흥점, 타임빌라스, 김해점, 동부산점)에 6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퍼플 스플래시(Purple Splash)'를 테마로 보라빛의 라벤더 꽃을 심어 별도 가든을 조성한다. 특히, 파주점과 김해점, 그리고 이천점 3개 점포의 '라벤더 가든'에는 2030세대의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활용해 포토존을 만들고, 구매고객 대상 '에스더버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가장 큰 규모의 라벤더 가든이 조성되는 파주점에는 최대 1.8m 높이의 '에스더버니' 조형물 30여종과 하트 거울 셀피존 등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이 가득해 매주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점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대표적으로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에서는 '선셋 콘서트(Sunset Concert)'를 진행해, 석양의 아름다움과 함께 마술쇼부터 팝페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파주점과 기흥점, 이천점 등에서는 회전목마와 미니 기차 같은 놀이기구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이나 F&B 금액 할인권 등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생리대. 사진= 이마트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생리대. 사진= 이마트

 

이마트, '프로슈머' 상품 개발 강화

이마트가 생활용품부터 델리 간편 먹거리까지 전방위적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프로슈머(Prosumer)' 상품 개발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슈머'는 상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능동적, 창조적 소비자를 일컫는다. 

먼저, 이마트는 6월 2일부터 고객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반영한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프리미엄 생리대(유한킴벌리)' 4종과 '죽염 트리티니 치약(LG생활건강)'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좋은느낌 유기농 내추럴코어 프리미엄 생리대'는 이마트와 유한킴벌리가 공동으로 2,6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흡수성과 통기성 ▲안전 소재 ▲냄새 제거 3가지 고객 불만 사항을 개선한 프리미엄 생리대 상품이다.

특히, 설문에 응답한 고객의 44%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힌 흡수성과 통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흡수체를 증량하고 방수막을 개선해 편안함을 더했다.

한편, 이마트는 6월 9일부터 이마트앱 내 '키친델리 클럽'을 통해 '내가 만드는 꿀조합 야식세트' 레시피 투표를 진행하며 고객 참여형 상품 개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지난달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 고객 투표 결과를 바탕을 출시한 'B.L.T. 델리박스'에 이은 두번째 이벤트다. 

'B.L.T. 델리박스'는 이마트가 올해 1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마트앱을 통해 ▲샌드위치 3종 ▲샐러드 5종 ▲드레싱 3종 중 한종류씩 골라 고객이 원하는 상품 구성을 투표한 결과물로 총 7만9082명 고객 투표 중 8511명의 선택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4월 중순 출시 이후 한달 동안 2만여개가 판매되며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로 진행하는 '내가 만드는 꿀조합 야식세트'는 ▲닭강정 2종 ▲튀김 간식 3종 ▲윙봉 2종 중 한종류씩 골라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구성을 투표하고, 1등 구성 상품을 8월 중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유기견 지원 걸음 수 기부 챌린지 포스터. 사진= 롯데마트
유기견 지원 걸음 수 기부 챌린지 포스터.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콜리올리'와 기부 챌린지

롯데마트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고 유기견도 돕는 '걷기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휴대폰에 걸음 수를 측정하는 걷기 플랫폼 '워크온'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롯데마트 유기견 지원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다음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한 '걸음 수'를 기부하고, 롯데마트는 참여자들의 누적 걸음을 집계해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 달성 시 '동물권행동 카라'에 유기견 지원을 위한 2,0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기부금은 동물보호소 '카라 더봄센터' 시설 보수 지원금 및 '동물권행동 카라'를 통해 유기견 입양 시 견주에게 무료로 지급 될 '입양 박스' 제작에 사용된다. 특히 '입양 박스'는 유기견 입양 견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초 반려 용품이 담긴 키트로, 롯데마트 PET 전문 브랜드 '콜리올리(Colioli)'에서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캠페인 종료 후 누적 20만보 이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명 추첨을 진행해 롯데마트 콜리올리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쿨매트'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들에게는 '워크온' 어플을 통해 기부증서도 발급해준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롯데마트 SNS 계정, 콜리올리 매장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그린 팝업스토어. 사진= 현대백화점
리.그린 팝업스토어.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친환경 브랜드 판로 지원 나서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하우 투 리.그린(HOW TO Re.Green)'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환경산업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나 용도를 가진 제품으로 재탄생시킨다는 의미)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 차원에서 열리는 행사다.

참여브랜드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내 리.그린관에 입점한 친환경 브랜드 10여 곳과 우수 업사이클링 기업들 총 20여개며, 약 300여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오운유(OWN U)', 소방관이 사용한 방화복으로 만든 가방을 선보이는 '119레오', 폐기되는 레저스포츠 소재를 활용해 가방을 만드는 업사이클 브랜드 '오버랩(OVER LAB)', 버려지는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 등으로 가방 등을 만드는 글로벌 리사이클 브랜드 '누깍'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에 사용되는 테이블 등 집기 또한 재생스펀지·우유박스·나무파레트 등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제작했으며, 행사 홍보 리플렛 역시 재생용지를 사용해 제작했다.

행사 기간 동안 현대백화점카드로 행사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실물 카드 대신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리유저블 컵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카니발' 이미지. 사진=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카니발' 이미지. 사진=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카니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6월 1일 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카니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점에서 동시 진행한다. 각 센터별로 이색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를 담은 '별별마켓'이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특히, 해외 카니발 명소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를 센터 곳곳에 접목해 더욱 실감나는 현장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6월 4일~6일, 6월 11일~12일 기간 동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30여개의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는 '취미상점'이 열린다. '취미상점'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 가능한 미술, 도자기, 팝아트, 공예, 캐리처쳐 등의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6월 3일부터 6일까지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에코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6월 10일~12일까지 예술 작품 전시와 굿즈를 판매 하는 '아트 플리마켓'을 준비했다. 뮤지엄 콘셉트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30여개의 예술 전시 업체가 참여해 각양각색의 볼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건담베이스 팝업 전시·체험행사도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6월 3일~6일까지 환경의 날을 맞아 업사이클링(Upcycling) 작품과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에코페어'를 진행한다.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원단, 가죽 등을 사용해 만든 지속 가능한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고객 체험공간도 함께 마련한다. 시흥점 센트럴 가든에서는 리사이클 아티스트 엄아롱 작가의 작품 2점도 함께 선보인다. 더불어, 야외 공간에서 펼쳐지는 생동감 있는 미니 콘서트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크로스 오버 앙상블 탄타라의 연주가 행사 기간 내 주말 동안 일 2회 열린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6월 1일~6일, 6월10일~12일 동안, 예술작품 전시와 체험 행사를 동시에 즐기는 '아트페어'를 진행한다. 빈센트 반고흐, 모네 등의 유럽의 명화를 재현한 작품을 판매하는 뮤라섹(MULASEC)과 함께 전시회를 진행하며, 다양한 아트 관련 굿즈를 선보이는 플리마켓과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드로잉 체험 공간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신세계 아울렛 모바일 앱 회원을 대상으로 쇼핑에 재미를 더하는 '캡슐토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앱 신규 가입 및 구매 고객에게 1회 응모권을 제공한다. 경품으로 시흥 웨이브파크 입장권 및 강습권, 놀이기구 탑승권, 신세계포인트 등을 준비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퀸즈데이' 개최

롯데홈쇼핑이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상반기 총결산 특집 대형 쇼핑 행사 '퀸즈데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퀸즈데이'는 2020년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규모 쇼핑 행사 '광클절'에 이은 롯데홈쇼핑의 대형 쇼핑 행사로, 내달 처음으로 선보인다. 지난 '광클절' 호실적과 코로나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연이어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총 5천 억 규모의 대형 행사로, 향후 상반기를 결산하는 정기적인 행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2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괌, 사이판, 하와이, 몰디브 등 유명 4대 휴양지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여왕의 휴식처 세계 4대 휴양지' 경품 이벤트(16명)도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내달 1일은 TV방송 상품에 한해 최대 적립금 10%, 무이자 10개월 등 할인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트리플10'을 진행한다. 신규 고객에게는 단독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제로샷 마켓'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유료 회원 서비스 '엘클럽' 신규 회원에게는 행사 기간 동안 연회비 무료 제공, 내달 30일까지 쿠폰, 적립금 등을 제공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TV홈쇼핑은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상반기 인기 상품만을 선정해 총결산 특집을 진행한다.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내달 2일부터 매회 매진을 기록했던 '발뮤다 더 레인지', '트루바이타민' 등 인기 상품들을 매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패션 전문 프로그램 '이수정샵'은 내달 1일 유명 모피 브랜드 '진도'의 밍크 코트, 베스트 등 인기 상품 4종을 판매한다. '엘쇼(L.SHOW)'는 내달 4일부터 2주간 '조르쥬 레쉬', '라우렐', '더 아이젤' 등 단독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 상반기 결산을 진행한다. 또한, 삼성, LG 등 인기 가전 브랜드 시즌 상품들을 특별 혜택으로 소개하고, 내달 5일 업계 최초로 론칭하는 '한샘 블루밍 키친'은 방송 중 구성 업그레이드 등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여름 휴가, 캠핑 시즌을 고려해 '경복궁 꽃갈비살' 등 육가공간편식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은 매일 자정 ‘퀸즈 넘버원’ 타임 특가에서 상반기 인기 상품을 매일 4개씩 선정, 초특가에 판매한다. 상반기 베스트 브랜드도 선정해 LG생활건강 신상품 론칭 특가 및 삼성전자 인기 가전 20%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LDF 스타럽스 4기 모집

롯데면세점이 제주 지역 청년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LDF 스타럽스(Starups)' 4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19년부터 사회공헌사업인 LDF 스타럽스를 런칭하며 청년기업가 육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관광 활성에 기여하고 있다.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롯데면세점이 위치한 제주와 부산 지역에 대한 상생 모델로, 2019년 1기 부산을 시작으로 2기 제주, 3기 부산에 이어 이번 4기는 제주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4기 스타럽스 프로젝트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와 손잡고 기업당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 지원과 1:1 맞춤형 코칭 등 10주간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또한 청년기업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엘캠프 부산(L-CAMP BUSAN)'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제주 지역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제주 소재의 청년 기업 또는 예비 창업가이다. 제주 이외 지역 소재 청년기업 중에서도 기존 사업을 제주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거쳐 최종 5개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면세점 공식홈페이지 내 사회공헌프로그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왼쪽부터 이정민 현대백화점면세점 지원담당(상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왼쪽부터 이정민 현대백화점면세점 지원담당(상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免,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이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고용노동부가 일·가정 양립 지원과 모성보호 제도 등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다양한 모성보호 제도 운영을 통한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최대 2년의 육아휴직 부여 및 임신 전기간 유급 근로시간 단축, 임신 인지 시부터 사용 가능한 출산 준비 휴가 등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모성보호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임신 근로자 대상 출퇴근 교통비 지원 및 임산부 전용 케어 식단 지급, 건강 보조제 제공,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임신·출산 관련 강좌 무료 수강 등 임산부를 위한 사내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