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구축
상태바
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구축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2.05.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공간서 미래 모빌리티 경험
MZ세대 겨냥한 체험 콘텐츠 제공
'제페토'내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제페토'내 현대 모터스튜디오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30일 네이버제트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상공간 안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페토'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플랫폼 내 인기 월드인 '다운타운(미래)'에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중심으로 ▲S-A1(도심항공교통)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 ▲S-Hub(미래 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같은 가상공간 및 콘텐츠를 구현했다.

실제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모티브로 내·외관이 구현된 브랜드 경험 가상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는 미디어월을 통해 BTS와 협업한 아이오닉 캠페인 필름 감상, 현대차 업사이클링 의류 컬렉션 '리스타일' 착용 및 구매가 가능하다. 건물 옥상에서는 S-A1(도심항공교통) 시승 체험도 가능하다.

지난 CES에서 현대차가 발표한 미래 모빌리티 S-A1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탑승장뿐 아니라, 환승 거점인 S-Hub 탑승장에서도 시승 체험이 가능하다. 파티룸, 헬스케어 클리닉, 푸드 트럭의 3가지 콘셉트로 구현된 S-Link(목적 기반 모빌리티)도 탑승 체험이 가능하다. 모빌리티 간 환승 거점인 S-Hub 역시 내부 공간 체험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제페토'와 함께 '다운타운' 월드 내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가상공간을 구축해왔으며, 이번에 미래 모빌리티 연관 콘텐츠들을 추가해 고객경험의 전체 완성도를 높였다.

신규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내에서 BTS 콘텐츠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SNS채널에 업로드하는 'I'm on it' 챌린지도 진행한다. 아울러 깨끗한 도시를 위한 친환경 플로깅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모자나 크로스백 등 아바타용 패션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다음 달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이제 오프라인 거점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내에서도 브랜드와 신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공간으로 확장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신규 공간 및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