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착한양식 '아라새우' MZ세대 '눈길' 外
상태바
[시경Today] 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착한양식 '아라새우' MZ세대 '눈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3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핑캔디 선데' 출시 포스터 이미지. 사진= 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포스터 이미지. 사진= 버거킹

 

버거킹, '팝핑캔디 선데' 출시

버거킹이 여름 맞이 신메뉴 '팝핑캔디 선데'를 출시했다ㅣ고 30일 밝혔다.

신메뉴 '팝핑캔디 선데'는 천연 바닐라빈과 퓨어버터를 첨가한 프리미엄 밀크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소다맛 시럽과 입안에서 톡톡 튀는 팝핑캔디를 더해 한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알록달록한 색감과 톡톡 터지는 특별한 식감은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버거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선데' 3종(바닐라·초코·딸기)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 관계자는 "버거킹의 제품 개발은 언제나 고객들의 피드백으로부터 출발한다"며 "한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아이템인 아이스크림에도 맛은 물론 고객들이 좋아하는 재미 요소를 더하기 위해 특별한 식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아라새우 양식장 전경. 사진= 아라새우
아라새우 양식장 전경. 사진= 아라새우

 

착한양식 '아라새우' MZ세대 '눈길' 外

프리미엄 생새우 전문 브랜드 '아라새우'가 환경보호와 새우 동물 복지를 실천하는 '착한 양식'으로 MZ세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라새우는 ▲새우의 생활 공간인 양식장 관리 ▲새우에게 급이하는 먹이 ▲양식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탁해진 양식수와 잔류 찌꺼기 등의 처리 방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착한 양식을 실천하고 있다.

아라새우는 자연상태와 유사한 최적의 생활환경 조성된 수조에서 '아쿠아미미크리(Aqua Mimicry)' 방식으로 길러진다. 특히 23년간 연구·분석한 새우의 생리·습성·행동약식을 바탕으로 개발한 스마트 실내 양식 기술 '카미시스(KAMI Sys)'를 적용해 산성도, 용존산소율, 수온, 사료 급여량 등이 꼼꼼하게 관리한다. 이로 인해 새우가 성장 중 겪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새우의 면역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새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항생제, 살충제 등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Non-GMO 발효물을 사료로 사용한다. 

이외에도 양식장이 위치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고창의 깨끗하고 생물 다양성이 풍부한 갯벌과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양식 과정 사용된 양식수를 방류하지 않고 최대한 재순환·재활용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탁해진 양식수는 특허 등록된 친환경 무동력 생물순환여과시스템을 통해 수질 정화 후 재사용하고, 새우의 노폐물과 가라앉은 사료 등으로 인해 잔류된 찌꺼기는 모아서 염색식물 재배에 활용하는 등 양식수 방류로 인한 환경 문제를 예방하고자 힘쓰고 있다. 

아라새우 관계자는 "생새우를 즐기기 위해 가을 제철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이들이 생새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주라거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주라거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주맥주, '제주로 퇴근하겠습니다'

제주맥주가 제주맥주의 첫 번째 라거 제품인 '제주라거' 출시 기념 캠페인 '제주로 퇴근하겠습니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로 퇴근하겠습니다' 캠페인은 30일부터 제주맥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개인 SNS 계정에 게시물을 공유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6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3주간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당첨자에게는 제주 서핑 여행 2박 3일 풀패키지 ▲제주도 왕복 항공권 ▲인피니티 풀 호텔 숙박권 ▲렌터카 ▲ 프라이빗 서핑 강습 ▲서핑 스냅사진 등을 제공한다. 서핑 강습은 서퍼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중문 색달 해변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6월 20일까지 가능하며, 매주 2팀(1팀 당첨자 동반1인 가능)씩 총 12명을 선발한다. 

제주맥주는 제주라거 출시 기념 QR이벤트인 '파도타고 한달살기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주라거 캔 또는 병 제품 후면의 QR 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퀴즈를 풀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1등(1명)에게는 제주도 한 달 살기 숙박권 ▲2등(3명)에게는 제주 2박 3일 호텔 숙박권 ▲3등(5명)에게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과 무료 서핑 강습권을 함께 제공한다. 응모기간 내 매일 1인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발표는 8월 3일에 당첨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노랑통닭 필터 적용 예시. 사진= 노랑푸드
노랑통닭 필터 적용 예시. 사진= 노랑푸드

 

노랑통닭-스노우, 바삭 대표 필터 공개

노랑통닭이 증강현실(AR)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와 함께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페이스 체인저' 필터로, 해당 필터를 적용 후 사진을 촬영하면 이용자의 얼굴이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포스터에 자동 합성돼 강렬한 몰입감과 유쾌함을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필터를 통해 노랑통닭의 브랜드 모델인 마동석이 출연한 '2022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CF의 한 장면 속 주인공이 돼볼 수 있다.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필터는 6월 23일까지 스노우 앱의 '이펙트' 카테고리 속 'HOT' 탭에서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이펙트' 카테고리 속 '콜라보(COLLABO)'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친숙한 AR 필터와 이번 '노랑통닭 바삭 대표 선거' CF를 접목시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자 했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노랑통닭의 '바삭 대표' 후보가 되어보는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