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수출 청신호... 국내 브랜드, 유통망 확장 총력
상태바
화장품 수출 청신호... 국내 브랜드, 유통망 확장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 이지엔, 아마존 D2C 사업 강화
제이멜라 100만개 판매, 동남아시장 안착
토니모리·더마펌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브이티지엠피, 라쿠텐 걸스어워드 이벤트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며 하반기 해외 수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1.이지엔 2.제이멜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며 하반기 해외 수출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1.이지엔 2.제이멜라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동성제약은 지난 26일, 독일 아마존에 브랜드몰을 론칭하며 유럽 및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4월 글로벌 뮤즈로 태연을 발탁, 전 세계적 B2B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이지엔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 개개인과의 더욱 밀접한 소통을 위해 D2C 온라인 판매를 통한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지엔은 뷰티의 본 고장 유럽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목표로 이지엔 브랜드의 염색약, 탈색약,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유럽 화장품 인증(CPNP)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지난해까지 네덜란드, 불가리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으며, 이를 토대로 2022년 5월 독일 아마존에 이지엔 브랜드몰을 론칭하게 됐다.

이번 독일 아마존 브랜드몰 오픈을 통해 동성제약은 독일을 포함한 유럽 27개 국가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유럽 내 가장 큰 이슈인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비건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컬러’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현재 동성제약은 미국과 캐나다, 영국, 일본, 두바이, 멕시코 등 다수 국가의 아마존 플랫폼에 이지엔 브랜드몰을 런칭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 아마존에도 추가로 브랜드몰을 오픈할 계획이다.

지피클럽의 데일리 프레그런스 케어 브랜드 제이멜라는 최근 100만개 판매를 돌파,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밝혔다. 제이멜라는 지난해 7월 지피클럽이 프랑스 100년 전통 향료 회사인 아르제빌(Argeville) 전문 조향사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 헤어와 바디케어 제품을 라인업으로 론칭됐다.

지피클럽에 따르면 제이멜라는 태국에서 온라인 외 왓슨스 오프라인 150여개 매장에 입점하는 등 유명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250만 페이스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태국 유명 인플루언서 핌리파이(Pimrypie)가 SNS 채널을 통해 제이멜라 제품을 홍보, 판매한 결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7만개가 판매되기도 했다. 제이멜라는 앞으로 태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미국, 러시아 등에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국내 시장에서도 유통망 확장이 큰 화두가 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토니모리와 더마펌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잇달아 입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1.토니모리 2.더마펌
국내 시장에서도 유통망 확장이 큰 화두가 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토니모리와 더마펌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잇달아 입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1.토니모리 2.더마펌

국내 시장에서도 유통망 확장이 큰 화두가 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토니모리와 더마펌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잇달아 입점해 눈길을 끌었다. 우선 지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했던 토니모리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기획 세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을 했다.

또한 단품으로 판매되었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패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본품에 20매입 휴대용 패드를 더한 올리브영 전용 기획 세트로 판매된다.

아울러 토니모리의 ‘마스터랩 솔루션 멀티밤 라인’ 중 ‘마스터랩 솔루션 멀티밤 비타민씨’와 ‘마스터랩 솔루션 멀티밤 콜라겐’ 등 올리브영 온라인몰 판매는 물론, 다양한 제품을 올리브영 매장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최근 배우 이동욱을 모델로 기용하며 관심을 모은 더마코스메틱 더마펌도 최근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성했다. 작년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 더마펌은 ‘울트라 수딩 R4 라인’을 포함해 베스트셀러 제품이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또한 더마펌은 대표 제품인 ‘바이오 코렉션 앰플 콜라겐 R4’에 ‘울트라 수딩 토너 R4’ 정품의 50% 용량을 증정하는 합리적인 구성의 ‘울트라 수딩 R4 앰플&토너 수분 진정 기획세트’를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론칭한다.

이와 관련 더마펌 관계자는 “국내 최대 헬스&뷰티숍인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 채널의 지속 확장과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통해 MZ 세대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브이티지엠피의 코스메틱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국제 전시홀에서 진행된 ‘라쿠텐 걸스어워드(Rakuten Girls Awar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지엠피의 코스메틱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국제 전시홀에서 진행된 ‘라쿠텐 걸스어워드(Rakuten Girls Awar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브이티코스메틱

한편 브이티지엠피의 코스메틱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국제 전시홀에서 진행된 ‘라쿠텐 걸스어워드(Rakuten Girls Awar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라쿠텐의 걸스어워드는 도쿄 걸스어워드와 비견되는 메가톤급 패션&뮤직&뷰티 행사로, 코로나로 인해 2년만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명 모델과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했으며 브이티코스메틱은 어워드 행사장 내 게임센터 컨셉의 부스를 오픈, ‘VTに出会えて今日は特別な日になった (VT를 만난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었어)’라는 슬로건늘 내세웠다. 부스 내에서 진행된 UFO캐쳐(뽑기)와 사격 게임 참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번 어워드에서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의 유명 인플루언서 ‘케미오(Kemio)’와 브이티코스메틱 시카라인의 콜라보레이션인 ‘케미오 에디션(Kemio Edition)’을 공개하기도 했다. 케미오는 일본 MZ세대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유명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의 수는 201만명에 달한다.

걸스 어워드에서 공개한 케미오 에디션은 브이티코스메틱의 대표 라인인 시카 라인의 데일리 수딩마스크와 토너패드, 시카 아이크림 등 기초 화장품 군으로 구성 됐으며, 케미오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며 라쿠텐(Rakuten)과 큐텐(Qoo10) 등 일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