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홈, 쇼호스트 공개채용... CJ온스타일, '셀렙샵9'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홈, 쇼호스트 공개채용... CJ온스타일, '셀렙샵9'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쇼호스트 공개채용

롯데홈쇼핑이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신입 쇼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 나이, 학력, 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실제로 지난해 아이돌 걸그룹 출신, 아쿠아리스트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지원자들이 선발됐다. 

올해는 표현력과 참신성,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심사를 강화한다. 또한, 지난해 처음 도입하여 고객 투표 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올해도 적용한다. 지원자별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고 고객들이 투표한 '좋아요' 수에 따라 지원자에게 가점이 부여되는 평가 방식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한 TV홈쇼핑, 티커머스 등 전 채널에서 활동이 가능한 방송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약 2달 동안 총 4단계에 거쳐 평가가 진행된다. 지원 접수 시 제출한 '자기소개 및 상품PT' 영상 평가를 비롯해 카메라, 오디오, 실기 테스트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이후 보이스 코칭, 쇼호스트 1대1 멘토링 등 기초 교육과 방송 테스트, 고객 참여평가를 바탕으로 한 인턴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셀렙샵9'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셀렙샵9'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셀렙샵9' 론칭

CJ온스타일이 신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셀렙샵9'의 정규 편성 방송을 30일 첫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셀렙샵9'은 30일부터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평일 저녁 9시 매일 방송된다. 올해 벌써 주문액 500억을 넘긴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 대표 상품과 명품·디자이너 브랜드·시즌 잡화 등 검증된 상품만을 최고의 조건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셀렙샵9' 방송을 이끌어 나갈 '샵마스터'로는 박혜연 쇼호스트가 나선다. 박혜연 쇼호스트는 '셀렙샵 에디션' TV홈쇼핑 방송을 다수 진행한 이력으로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특유의 차분하고 페미닌한 분위기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어울린다.

'셀렙샵9'은 시청 자체만으로 즐거우며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적인 콘셉트는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 패션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방향이다. 프로그램명인 '셀렙샵9'의 숫자 '9'를 모티브 삼아 매일 9시에 찾아가 고객 패션 스타일을 구(9)해주는 내용의 방송 콘셉트이다. 고객이 고민하는 패션 코디 사례에 대해 분석해 보고 이에 대한 대안과 해결책을 제안하는 '9해줘 스타일', 다양한 요즘 유행 패션 트렌드에 대해 즐겁게 수다를 즐기는 '99절절 트렌드', 매일 활용도 만점인 패션 아이템을 집중 소개하는 '단짝친9 평생템' 등이다. 

CJ온스타일 배진한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그동안 축적된 라이브커머스 역량을 고도화해 만든 '셀렙샵9'은 검증된 상품을 큐레이션 하는 샵마스터의 활발한 고객 소통과 다양한 방송 콘텐츠로 독보적인 라이브커머스 패션 전문 프로그램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3일까지 중소협력사 육성을 위한 패키지형 종합 지원사업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은 제품 경쟁력은 뛰어나지만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사의 홈쇼핑 신규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현대홈쇼핑의 지원 사업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인서트(제품 홍보) 영상 제작비용 ▲상품개발 비용 ▲판촉비용 ▲수수료 무료방송 등이다. 특히, 올해 지원사업은 전년도 참여 업체의 의견을 반영해 판촉비용 지원 범위를 기존 경품 및 사은품 비용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등까지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2022년 현대홈쇼핑 TV 및 데이터 방송에 신규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인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각 업체별 신청 항목에 따라 최대 5,000만원씩 총 15억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송 거래가 없었으나 올해 재입점했거나 재입점 예정인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맞춤형 제품 제작·개발 플랫폼 '아이디어오디션'과 협업해 신규 협력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미입점 업체 중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선발한 기업들에게도 지원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참여는 다음달 3일까지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모집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으며, 신청서 및 필수 서류 등은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상생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 바디프랜드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KSQI 한국의 우수 콜센터' 선정

바디프랜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KSQI 조사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로 직접 전화해 1년간 총 100회 평가를 실시, 총점 92점이 넘는 콜센터에 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 명칭을 부여한다. 

바디프랜드 고객센터는 기존 및 신규고객 문의, 서비스(AS)접수, 법인 및 관공서 구매 문의 등 다양한 고객의 문의 사항을 전문성에 맞는 부서가 전담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입된 고객의 전화는 한 콜도 놓치지 말자는 목표로 응답률을 높이고 있으며, 콜센터 운영 관리 WFM(Work Force Management) 고도화를 목표로 서비스, 배송, 렌탈, 영업 등 부서별 통합 ERP 시스템을 도입해 표준화된 고객 응대 매뉴얼을 갖추었다. 무엇보다 고객 경험에 기반, 대표전화로 콜 인입시 전문성에 맞는 부서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콜트리를 개선해 상담사 연결까지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게시판 및 카카오 챗봇 등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채널을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고,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한 맞춤형 상담 시스템도 지속 도입 중이다. 상담사가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의 증상을 확인한 뒤, 자가진단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ODC(One Day Clear)' 상담이 대표적이다. 불편 사항을 직접 고객이 자가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상세히 안내하고, 엔지니어 출장서비스 없이 바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꾸준한 교육과 지원을 통해 상담 전문성도 높이고 있다. 매월 시행하는 전사 CS교육을 통해 고객 응대 스킬을 높이고, 통화했던 상담사를 다시 찾는 'Say my name' 제도로 가점을 부여해 셀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CS리더스관리사, 감정노동관리사, 콜센터전문상담사 등 전문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로이드 조이현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로이드 조이현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로이드, 조이현 여름 화보 공개

이랜드의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배우 조이현과 함께한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로이드는 시그니처 라인 '엔드리스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를 활용한 여름 주얼리 스타일링 화보를 오늘 공개했다. 이번 화보를 통해 대표 상품인 '엔드리스'를 비롯해 올해 주력 상품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로이드의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조이현은 이번 화보에서 엔드리스 컬렉션을 완벽히 소화하며 로이드가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계획이다.

카베엘라 화장품 제품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카베엘라 화장품 제품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나이스뷰티', '코스모뷰티 서울 2022' 참가

청호나이스 화장품 '나이스뷰티'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스모뷰티 서울 2022' 박람회에 참가한다.

'나이스뷰티'는 이번 박람회에서 '카베엘라', '아이오마' 브랜드 총 26종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박람회 기간 중 ▲ 현장구매 50% 할인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시 샘플 증정 ▲프랑스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마' 피부타입 측정 체험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부스 방문자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 커피 무료 시음도 할 수 있다.

박람회에서 소개되는 '카베엘라' 브랜드는 고온건조한 기후에서 자란 커피생두를 21일간 자연발효 숙성시켜 만든 화장품이다. 중국에서 위생허가 취득 후 현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싱가포르 시장에도 진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