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종식 눈앞... 화장품 기업, 유통망 뚫기 총력전
상태바
코로나 시대 종식 눈앞... 화장품 기업, 유통망 뚫기 총력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시랩, 중동 왓슨스 입점 이어 와디즈 펀딩
원오세븐(107), 시코르 선정 그린뷰티존 입점
피브, 베스트셀러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성
애경, 에이솔루션 온라인 플래그십몰 오픈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확대되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이 연일 계속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파시랩 2.원오세븐 3.피브 4.애경산업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확대되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이 연일 계속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파시랩 2.원오세븐 3.피브 4.애경산업

최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확대되자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유통망 확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유통망 구축은 물론, 와디즈 펀딩 론칭, 해외 오프라인 매장 입점 등 다각적인 유통망 확장 노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최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박람회’에 참가한 파시의 클린뷰티 브랜드 파시랩은 중동 왓슨스 입점에 이어 와디즈 펀딩에 나섰다.

파시랩은 트렌드에 맞는 클린뷰티 제품의 컨셉과 깔끔한 디자인, 제품의 우수한 효능을 내세우며 왓슨스 두바이에 입점했다. 대표 입점 제품 중 하나인 ‘콜라겐 앰플&크림’은 순도 97%의 하이드롤라이즈 저분자량 콜라겐 원료가 함유돼 피부 침투력을 높여주며 더 빠른 피부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파시랩은 신제품 ‘더블샷 비타세럼’을 와디즈 펀딩에서 론칭한다. 더블샷 비타세럼은 전성분(색소 제외) EWG그린등급 원료만 사용한 안심 포뮬라로 생산과 제조가공의 어떠한 단계에서도 동물성 원료가 사용 또는 첨가되지 않은 제품임을 인증하는 비건 인증(이탈리아 베지테이언 협회)까지 받은 제품이다.

원오세븐(107)은 최근 시코르가 선정한 친환경 뷰티 대표 브랜드로 ‘그린뷰티존(Green Beauty Zone)’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그린뷰티존’은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코르 입점 브랜드 중 착한 캠페인, 착한 패키지, 착한 원료 총 3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뷰티 브랜드를 선정해 선보이는 자리다.

원오세븐은 한애가에서 내려오는 전통 발효 비법에 따라 수작업으로 생산된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메인 원료로 뷰티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제조 및 유통 등 브랜드 전반 활동에서 자연과 미래 환경이 고려된다. 식초 제조 시 양조장 장인이 직접 재배하거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원료가 사용되며 제조 후 남은 재료는 비료로 만들어져 재활용된다.

뿐만 아니라 원오세븐만의 성분 기준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 프리 제품을 고집하며 재활용이 용이한 플라스틱 사용, 친환경 택배 패키지 등 ‘Waste-free(웨이스트 프리)’를 지향한다.

그동안 울산에 위치한 시그니처 쇼룸을 비롯해 공식 자사몰과 W컨셉,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구축해온 피브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

피브는 피부 본연의 건강한 혈색을 자연스럽게 연출해주는 ‘헬시 글로우’ 라인의 메이크업 아이템 ‘하이퍼-핏 컬러 세럼’ 5종과 ‘하이퍼-핏 컬러 밤’ 5종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피브는 5월 27일까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해당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하이퍼-핏 컬러세럼’ 또는 ‘하이퍼-핏 컬러 밤’ 미닝아웃 본품을 증정한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의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오픈했다. 에이솔루션 플래그십 몰은 ‘아크네 클리어 토너/토너패드’, ‘아크네 클리어 크림’, ‘아크네 클리어 리페어 커버 팩트’ 등 에이솔루션의 모든 제품이 판매된다.

여드름 등 트러블 케어에 특화된 데일리 더마 브랜드인 에이솔루션의 제품들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피부 고민과 시즌별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 등을 적용했다.

에이솔루션은 이번 플래그십 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자사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에이솔루션 3종 체험 키트를 제공하며, 오픈 후 한달간 핫딜특가 및 1+1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