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다이소 '행복박스' 전달... SK매직, '에코 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다이소 '행복박스' 전달... SK매직, '에코 휴'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헌 관계자(왼쪽에서 첫 번째)와 구세군 사회복지법인 강석진 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아성다이소
사회공헌 관계자(왼쪽에서 첫 번째)와 구세군 사회복지법인 강석진 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구세군 통해 행복박스 전달

다이소가 가정을 달을 맞아 행복박스 총 3,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주방용품, 위생용품, 청소용품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했고, 구세군을 통해 서울, 충남, 전북 등 전국 곳곳 저소득 가정에 전달됐다. 또한 다이소는 연말까지 구세군을 통해 3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다이소 관계자는 "작년 연말, 구세군과 함께 자선냄비 모금활동을 하며 행복박스 추가 전달을 계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미약하나마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매트리스 렌탈케어 서비스 에코휴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매트리스 렌탈케어 서비스 에코휴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 침대 렌탈·케어 서비스 '에코 휴' 출시

SK매직이 매트리스, 프레임 등 침대 렌탈 및 케어 서비스 '에코 휴(ECO hue)'를 출시하고, 매트리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에코 휴(ECO Hue)' 매트리스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수면 환경에서 건강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소프트, 미디움, 하드 타입의 총 3개 스프링을 신체 구조에 따라 세분화해 배열한 '독립 스프링 7존' 설계로 더욱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제공한다.

특히, 매트리스 스프링은 '4면 폼케이스'로 촘촘하게 감싸 오랜 기간 사용해도 꺼짐현상 없이 항상 새 제품처럼 견고함을 유지한다. 매트리스 앞, 뒷면은 미디움과 하드 각각 다른 강도의 토퍼을 적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매직은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를 4개월 주기로 제공하며 ▲오염도 측정 ▲침대 프레임 클리닝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제거 및 차단 패치 도포 ▲토퍼 교체 서비스(렌탈 기간 내 1회) 등 총 7단계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는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프리미엄 총 4종으로 월 렌탈료는 2만원대에서 5만원대(의무사용기간 60, 72, 84개월 구성)까지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결합 상품을 사용할 경우,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10일 서울시 마포구 코지마 본사에서 이혜성 대표(좌측)와 현용철 부사장(우측)이 동반위로부터 수여받은 현판 및 인증서를 들고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을 알리고 있다. 사진= 코지마
10일 서울시 마포구 코지마 본사에서 이혜성 대표(좌측)와 현용철 부사장(우측)이 동반위로부터 수여받은 현판 및 인증서를 들고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을 알리고 있다. 사진= 코지마

 

코지마,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 획득

코지마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주관하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동반위는 대·중소기업 간 공급망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참여기업의 협력 중소기업 대상 ESG 교육과 역량 진단, 현장실사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하고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 동반위 명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있다.

코지마는 롯데하이마트의 파트너사로서 이번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 이면지 활용, 개인컵 사용 권장 등 임직원들의 환경 보호 실천 노력부터 직원 안전 관리, 반부패(윤리경영) 프로그램 시행 등 다각적인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코지마는 2021년도 ESG 이행사항 진단 결과 90%에 가까운 준수율을 기록,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는 우수 기업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코지마는 앞으로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확대하고 ESG 활동에 대한 정책 및 준수 의지, 실천 및 개선 계획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개선이 필요한 지표들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 롯데면세점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LDF BUY', 비건 화장품 입점

롯데면세점이 해외 상품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비건 화장품을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비건 화장품이란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고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가리킨다. 코로나 사태 이후 환경 오염, 동물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비건 브랜드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을 최근 LDF BUY에 론칭하였으며, 코라 오가닉스를 이달 중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LDF BUY는 이번 비건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비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증정하고,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이달 15일까지 롯데카드로 12만 원 이상 결제 시 10%를 할인하며 ▲LDF BUY 앱을 통한 첫 구매에서 6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권을 연말까지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샵페스타 이벤트'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샵페스타 이벤트'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샵페스타 이벤트'

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샵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기간 동안 샵(#)다이소에서 상품구매 시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20배 적립되고,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20배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샵페스타를 통해 쇼핑의 재미와 적립의 기쁨을 모두 가져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