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성료... 푸디스트, 공군 급식 수주 外
상태바
[시경Today]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성료... 푸디스트, 공군 급식 수주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2.05.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 제8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성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개최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대회 ‘제8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제8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킹스데일 골프클럽에서 개최됐다. 3년 만에 갤러리 입장이 가능해진 이번 대회에서는 약 1만명의 갤러리들이 방문해 골프대회와 치맥(치킨+맥주)을 함께 즐겼다. 교촌은 대회 기간 동안 갤러리들에게 경기 관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여 제공했다.

총 상금 8억 원을 놓고 132명의 선수가 치열한 경합을 펼친 대회의 우승은 조아연 선수(22, 동부건설)가 차지했다. 조아연 선수는 2년 8개월 만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우승 트로피를 품었다.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교촌이 지난 2014년 국내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최초로 개최한 KLPGA 대회다. 골프대회에 치맥 컨셉을 더해 가족이나 연인 등 고객들과 함께 색다른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하는 나눔의 대회로도 명성이 높다. 올해 대회에서는 지역 골프 꿈나무들에게 프로골퍼의 연습라운드 관람 및 원포인트 레슨을 제공했으며, 매 대회 진행되는 허니 기부존 이벤트를 통해서 총 3천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허니 기부존 이벤트는 특정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기부존 내에 안착할 때 마다 5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16번홀에 마련된 올해 기부존에는 총 60번의 티샷이 안착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추후 충북지역 스포츠 유망주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을 찾아주신 많은 갤러리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나눔 축제로서 대중들이 골프대회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푸디스트
사진=푸디스트

 

푸디스트, 공군 급식 수주... 육해공군 3군 급식 운영

위탁 급식 전문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권인태)가 공군 사령부 급식 운영권을 수주하면서 위탁 급식업계 최초로 육군, 해군, 공군 3군에 모두 서비스를 진행한다.

푸디스트는 최근 진행된 경쟁 입찰에서 군급식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달부터 공군 1개 사령부 지점에서 급식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수주를 통해 푸디스트는 3군 급식을 모두 운영하는 최초의 민간업체가 됐다. 앞서 지난해 하반기에 육군 1개 부대를 수주한 데 이어 지난 2월부터는 해군 1개 사령부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푸디스트는 이번 수주전에서 군 측이 타 군부대 지점에서의 안정적인 급식운영 경험과 신세대 장병들의 만족도 등을 주요하게 평가하면서 현재 운영 중인 타 지점에서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에 따른 대체 식단 제공 및 위탁급식을 운영하면서 전체적으로 상승된 장병들의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1995년 이후 약 30년간 민간 위탁급식 사업을 전개하면서 축적된 메뉴 및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현재 민간 300여개 사업장 및 일 1,500식 이상 대형 사업장에서의 안정적 급식 서비스 운영 경험 등이 긍정적인 평가에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 푸디스트는 군급식 전문가를 전담 배치해 주요 운영 데이터의 표준 양식을 구축하는 등 한층 더 향상된 군급식 서비스를 제공 할 방침이다. 메뉴 및 서비스 차별화에 중점을 두는 한편 각 군에서의 포트폴리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푸디스트는 이번 수주를 모멘텀으로 삼아 군급식뿐 아니라 민간 위탁 급식시장에서의 한층 더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사진=방씨아들
사진=방씨아들

 

신선식품 전문 '방씨아들' 자사몰 오픈... 최대 1만원 할인 제공

신선식품 온라인 쇼핑몰 '방씨아들'(대표 이진우)이 자사 몰 출시를 기념해 할인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회원 가입 시 2,000원 적립금 지급 ▲자사 앱 다운로드 시 3,000원 쿠폰 지급 ▲그랜드 오픈 기념 쿠폰 5,000원 지급, 총 1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사용할 수 있으며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방씨아들은 가락동 도매시장을 시작으로, 농산물 온라인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국내 신선한 제철 먹거리 제공과 골드 키위, 무지개 망고(마하차녹), 망고스틴 등 태국 현지 과일 수입을 비롯해 고급 과일을 제공한다. 현재는 축산, 수산뿐만 아니라 인절미, 백일떡과 같은 간편식품, 조리식품, 선물세트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고객들에 다양한 먹거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방씨아들은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공장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줄여 저렴한 가격대 형성과 무료배송 서비스로 고객의 구매 부담을 줄였다. 또한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산지 제철 먹거리의 신선함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하고 있다.

방씨아들 이수진 이사는 "앞으로 고객분들을 위해 더욱 신선하고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하며, "하반기부터 다양한 식품군과 함께 밀키트 상품 등 본격적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식품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 전했다.

사진=광동생활건강
사진=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KD케어몰 오픈

광동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종합 온라인몰 ‘KD케어몰’ 오픈을 기념해 회원가입 후 첫 구매시 세계 1위 유산균 ‘컬처렐’을 무료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은 ‘셀프메디케이션’, ‘헬시플레저’ 등 자신의 건강을 직접 관리하기 원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KD케어몰을 구축했다. KD케어몰은 유산균 건기식부터 다이어트, 칼슘 카테고리는 물론 전통소재 기반 제품과 비타민 복합제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의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KD케어몰은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1만원 이상 첫 구매시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혹은 ‘컬처렐 키즈 패킷’ 한달(30일) 분을 선택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베네핏’ 이벤트를 통해 ‘5% 추가 적립’ 및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 등을 지급한다.

광동생활건강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개인의 컨디션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꾸준한 소통과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KD케어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건강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