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 구독자 10만 돌파
상태바
아이디병원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 구독자 10만 돌파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2.05.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고 싶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이 개설한 '아이디병원 - Beauty Wonderland'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9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아이디병원 - Beauty Wonderland' 유튜브 채널은 지난달을 기준으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 획득 조건을 충족했다. 상대적으로 접근 허들이 높은 의료와 관련한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것은 이례적인 기록이라는 평가다.

'아이디병원 - Beauty Wonderland'는 MZ세대와 소통 및 올바른 미용의료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둔 채널이다. 영상도 다양한 파트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가 직접 나와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렛미인 출신 허예은 씨도 함께 출연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병원 - Beauty Wonderland'의 주력 콘텐츠는 '프로닥터 숏텨뷰'와 '성형백과'다. 미용 의료와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원장단이 직접 설명하고 후기 및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룬다.

유튜브 쇼츠에는 다양한 인기 작품을 패러디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허예은씨가 직접 출연해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영상은 7개월만에 조회수 71만회를 넘어서는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이디병원은 '뷰티원더랜드'라는 철학을 유튜브를 통해 녹여내고 다양한 세대와 자연스럽게 소통을 강화할 수 있었다는 부분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뷰티원더랜드란 "아름다운 모든 순간을 제공하는 공간"을 의미하며, 단순 의료적 진료에 끝나지 않고 심신(心身)의 아름다움을 채워준다는 아이디병원의 철학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의료 소비자들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 실버 버튼 획득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향후에도 '아이디병원 - Beauty Wonderland' 채널을 통해 MZ세대는 물론 알파세대,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대화하는 창으로 만들고 싶다. 올바른 미용의료가 국내외로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