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디지털 전략적 투자펀드 3000억 규모 조성
상태바
신한금융, 디지털 전략적 투자펀드 3000억 규모 조성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5.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 결성
그룹사가 공동 출자, 신한캐피탈이 운용
신한금융그룹은 4일 그룹의 디지털 전환 및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를 조성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 전환과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를 조성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디지털 전환과 생태계 확장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를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2호는 1호 펀드와 같이 그룹사가 공동 출자해 3000억원 규모로 조성됐다. 신한캐피탈에서 펀드 운용을 맡을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이를 통해 AI,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웹 3.0, 메타버스 등 유망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트너십에 기반한 협업을 통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넘는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출시하며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30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결성한 바 있다. 해당 펀드는 블록체인, 커머스 플랫폼,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18개 기업에 2245억원 규모로 투자했다.

신한은행과 인성데이타의 협업을 통한 배달 라이더 대상 대출 상품, 신한카드와 블록오디세이의 협력을 통한 NFT 발급 조회 서비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신한금융 김명희 부사장(CDO)은 “신한금융은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목표로 디지털을 통한 고객, 투자기업, 신한금융 모두의 가치 증대를 의미하는 ‘Digital To Value’를 추구하고 있다”며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디지털 전략적 투자를 통해 디지털 생태계 확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