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초고액 자산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초고액 자산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5.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원과 리빙트러스트 결합
VVIP 대상 맞춤형 관리
하나은행은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 서비스를 출시하고 'Club1 PB센터'와 'Club1 한남 PB센터'에 부속센터를 개설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초고액 자산가·가문의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는 전통적 '패밀리오피스' 서비스와 신탁을 활용한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인 '리빙트러스트'를 결합해 만들었다. 하나은행만의 VVIP 서비스다. 하나은행의 프리미엄 PB채널인 ‘Club1(클럽원)’을 통해 금융권 최고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는 자산규모 300억원 이상의 초고액 자산가 대상으로 한 서비스다. ▲자산의 증식 ▲가업의 유지와 승계 ▲자산의 안적정인 이전(상속)과 승계 ▲사회공헌과 봉사 등 손님의 눈높이에 맞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라이프케어 전담팀'을 통해 자녀 교육, 가족 모임, 여행 준비에 이르기까지 가문의 다양한 비재무적 니즈를 관리한다. 이 외에도 PB, 리빙트러스트 컨설턴트, 법률, 세무(회계), 부동산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산관리 자문단'을 고객별로 운영한다. 자문단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최상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는 자산관리 명가인 하나은행에 축적된 노하우가 총 집결된 서비스"라며 "향후 대한민국 대표 VVIP 가문에 대한 금융자문 뿐만 아니라, 가업승계, 사회공헌까지 고려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 패밀리오피스&트러스트 서비스는 Club1 PB센터와 Club1 한남 PB센터를 통해 우선 제공된다. 향후 일반 PB센터, 골드클럽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