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NO마스크 겨냥 이벤트 봇물
상태바
화장품 업계, NO마스크 겨냥 이벤트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지, 수분·진정 케어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토니모리, 노마스크족 겨냥한 할인 프로모션
이니스프리, 모델 장원영 앞세운 신규 캠페인
더샘, 스네일 에센셜 라인 구매시 증정 이벤트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대규모 선물 대전 전개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방침과 함께 시작된 5월, 노마스크족을 겨냥한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닥터지 2.토니모리 3.이니스프리 4.더샘 5.올리브영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방침과 함께 시작된 5월, 노마스크족을 겨냥한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닥터지 2.토니모리 3.이니스프리 4.더샘 5.올리브영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방침과 함께 시작된 5월, 노마스크족을 겨냥한 화장품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개하고 있다.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시작으로 신규 캠페인과 연계한 프로모션, 다양한 증정 행사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먼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5월 8일까지 카카오톡 브랜드 채널에서 대표 수분·진정 케어 ‘레드 블레미쉬’ 3종 키트를 3만명에게 제공하는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닥터지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이벤트 페이지 내 ‘샘플 키트 신청’ 클릭을 통해 체험단 응모를 할 수 있다. 선착순 3만명에게는 민감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닥터지 대표 수분 진정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샘플 키트가 제공된다.

‘레드 블레미쉬’ 샘플 키트는 햇볕과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철 스킨케어를 위한 필수 제품인 수딩 토너, 크림, 선케어 3종으로 각질 정돈을 위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20ml)’,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10ml)’, 저자극 수분 선크림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10ml)’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닥터지는 샘플링 이벤트 참가자 대상 '인스타그램 후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샘플 키트 수령 후, 6월 15일까지 개인 SNS에 닥터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태그와 함께 키트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시그니엘 호텔 1박 숙박권(1명),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크림·선크림 3종 본품(30명)이 제공된다.

토니모리는 실외 마스크 해제를 기념해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고객들에게 생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5월 한달간 메이크업 전 제품을 최대 37% 할인하는 ‘자신있게 NO마스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어성초시카 퀵 카밍 수딩젤 & 퀵 수딩 클렌징폼 최대 1+1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제품인 ‘어성초시카 퀵 카밍 수딩젤 & 퀵 수딩 클렌징폼’은 지리산 어성초와 엑소시카 성분 배합의 시너지 케어로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지리산에서 자란 어성초의 유효 성분을 오롯이 담아내기 위해 2,500시간 숙성 발효 과정을 거쳤으며 특허공법으로 만든 토니모리만의 독자적인 성분 엑소시카는 7가지 병풀 유효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는 모델 장원영과 함께 한 ‘#수분체력 키우기’ 신규 캠페인을 공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수분체력 키우기’ 캠페인은 브랜드 대표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을 활용해 어떤 것을 발라도 건조한 피부의 기초 수분체력을 키워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캠페인 영상 속에서 장원영은 “뭘 해도 건조해?”라는 질문에 “수분 체력을 키워봐!”라고 답을 던지며, ‘그린티 씨드 세럼’과 함께 매일매일 수분 체력을 기르기 위해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 말미에는 한층 수분감 있고 촉촉해진 피부와 더불어 장원영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긴 모습들이 등장하며 이번 캠페인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니스프리는 신규 캠페인 실시를 기념해 5월 16일부터 ‘그린티 씨드 세럼’ 구매 고객 대상 ‘장원영 포카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장원영 포카세트’는 캠페인 속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그린티 씨드 세럼 1mL 3개입’을 포함해 ‘장원영 포토카드 2종’, ‘포토 프레임 1장’, ‘버추얼 포토카드 1종 다운받을 수 있는 코드’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이벤트는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이니스프리 매장을 통해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샘은 피부를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꿔주는 ‘스네일 에센셜 1:1’ 프로모션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네일 에센셜’ 라인은 지친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선사해주는 집중 안티 링클 케어 라인이다. 황금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 성분이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진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토너·에멀전·에센스·크림·아이크림’ 구입 시, 연약한 눈가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롤 온 타입의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아이 롤 온’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CJ올리브영이 가정의 달을 맞아 대규모 선물 대전을 펼친다. 올해는 2년여 만의 거리두기 해제로 선물 수요가 특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온·오프라인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5월 19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 모바일 앱(App)에서 ‘가정의 달 기프트 대전’을 전개 중이다. 이벤트 기간, 올리브영에서는 기초화장품 세트, 기능별 건강식품,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헤어·바디용품 등을 최대 41% 할인한다. 원플러스원(1+1), 추가 증정 등 혜택을 더한 기획 세트 상품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일상 회복으로 직접 선물을 전달하려는 수요를 고려,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 카드와 무료 포장 서비스를 선착순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주소 없이 휴대폰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 서비스와 연계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앱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최대 3,000점의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는 한편, 응모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5월 한 달간 올영픽(Pick) 프로모션도 동시 전개한다. 색조 화장품, 건강식품, 선케어, 향수 등 최근 트렌드를 대표하는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 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