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자외선은 위험해'... 선케어 제품 시장 불 붙었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자외선은 위험해'... 선케어 제품 시장 불 붙었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5.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4주차 화장품 신상] 다기능 선 케어 제품들
피지오겔, 피부 고민 따라 선택 가능 선 케어 3종
토니모리, 스킨케어 기능 강화한 선 케어 리뉴얼
엘리샤코이, 비건 포뮬러 구현 자외선 차단 라인
메디앤서, 기미와 탄력 고민 해결 스틱형 선 케어
센텔리안24, 차별화 성분 적용 쿨링 효과 선스틱
아넷사, 베스트셀러 선케어와 마블 콜라보레이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체 방침에 따라 야외 활동이 한층 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선 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피지오겔 2.토니모리 3.엘리샤코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체 방침에 따라 야외 활동이 한층 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선 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피지오겔 2.토니모리 3.엘리샤코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체 방침에 따라 야외 활동이 크게 늘어나자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선 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독일 화장품 브랜드 피지오겔이 피부 고민이나 사용 상황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선 케어 제품 3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DMT UV 썬스크린(SPF50+/PA+++)’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피지오겔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 적용 포뮬러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줘 자외선 차단은 물론,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 준다.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민감성 피부 대상자 적합성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을 완료했으며 가벼운 세안만으로 세정 가능한 이지워셔블 제형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가방에 쏙 넣어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의 ‘레드 수딩 AI 에어리 썬 멀티밤(SPF50+/PA++++)’은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야외 활동 시 활용하기 좋다. 자외선차단, 주름 개선, 미백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고,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제형이 백탁 없이 실키하게 마무리돼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톤업 효과를 더한 촉촉한 크림 타입의 ‘레드 수딩 AI 톤업 썬스크린 베이지(SPF50+/PA++++)’는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뉴트럴 베이지 색상으로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피지 흡착 파우더가 함유된 처방이 피부 번들거림을 조절해 오래도록 뽀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주고, 진정 성분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 함유 포뮬러로 연약한 피부는 물론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토니모리는 새롭게 리뉴얼된 저자극 선케어 ‘유브이 마스터’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유브이 마스터 퍼펙팅 선블럭 & 톤업 선크림’은 기존 제품에서 주의 성분을 줄이고 스킨케어의 액티브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SPF와 PA 차단지수 평가시험에서 차단지수가 검증 됐으며 엑토인, 레스베라트롤, 비타민D의 3가지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준다.

디자인을 새롭게 바꾼 ‘유브이 마스터 페이스 앤 바디 선크림’은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페이스&바디 겸용 저자극 선크림이다. 골프, 서핑, 러닝 등 다양한 야외 활동 중에도 얼굴부터 몸까지 빈틈없이 자외선을 방어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엘리샤코이는 SPF50+ / PA++++의 자외선 차단지수 최고 등급 및 미백·주름개선의 삼중 기능성을 겸비했을 뿐만 아니라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 판정을 받은 ‘올데이 선 케어’ 3종을 출시했다.

‘올데이 마일드 선크림’은 비건 포뮬러로 구현된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입자 크기가 100나노미터 이상인 논나노 성분으로 구성돼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을 보완하고자 아쿠아 세라마이드 처방을 적용해 촉촉한 발림성에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수분감 가득한 젤 타입의 ‘올데이 쉴드 선 젤’은 약 58%의 수분 베이스로 구현된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바르는 즉시 가볍게 흡수된다. 자연 유래 원료인 아이스 오일이 청량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6가지 허브 추출물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백탁과 끈적임이 없어 여성은 물론 남성이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다.

‘올데이 모이스처 선 에센스’는 무기자차, 유기자차의 장점을 합친 혼합 자차로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과 번들거림이 없어 산뜻한 촉감을 준다. 백탁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모공, 결, 톤을 커버해 은은한 광채가 나는 피부로 연출해 줘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8중 히알루론산과 바이오 핑크 오일 등 고보습 오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사진=1.메디앤서 2.센텔리안24 3.아넷사
사진=1.메디앤서 2.센텔리안24 3.아넷사

삼양사는 메디앤서 브랜드를 통해 자외선 차단 신제품 2종을 내놓았다. ‘비타 콜라겐 UV(Ultraviolet Ray, 자외선) 디펜스 세럼 스틱’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기미와 탄력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스틱형 자외선 차단제다. SPF 50+,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으며, 분자사이즈 300Da(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콜라겐 추출물 24%와 비타민 10000ppm을 함유한 삼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겉으로 드러난 기미와 피부 속 멜라닌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기미 선스틱'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7일 사용 후 겉기미와 속기미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UV 디펜스 패치’는 얼굴에 붙여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제품으로 자외선에 취약한 눈가, 광대, 볼 등 돌출 부위를 집중 케어 한다. 선 패치에 적용된 원단은 자외선 차단 테스트를 통해 UV-A를 91.5%, UV-B를 98.2% 차단하는 효과를 입증했으며, 신축성이 좋아 얼굴의 굴곡진 부위에도 빈틈없이 밀착해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로겔 패치로 촉촉하게 부착돼 피부 부담을 줄여주고 지속적으로 덧발라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와 달리 한 번 붙이면 지속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아웃도어족에게 적합하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선스틱 ‘마데카 더마 쉴드 쿨링 선스틱’을 출시했다. 자외선 차단(SPF50+, PA++++), 미백, 주름개선 효과를 갖춘 삼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해 ‘광노화’ 완화에 도움을 주며 햇빛 노출로 인해 생기는 인상주름, 색소침착, 넓어지는 모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적외선도 동시에 차단해 피부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케어해 준다. 실제로 선스틱 사용 시 무도포 대비 피부 온도를 2배 감소시키고, 1.5배 열차단 및 3배 열예방 효과로 피부 자극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쿨링 선스틱 연구 끝에 새롭게 탄생한 ‘쿨링테카’가 10,000ppm 함유되고 콜드브루 공법으로 100시간 저온 추출한 ‘쿨링병풀추출물’이 24만ppm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쿨링테카는 흡수를 높여주는 리포좀에 테카와 피부의 열을 조절해주는 ‘수딩-쿨러’ 특허 성분을 적용해 열 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쿨링 성분과 에센스 성분을 가둬두는 ‘쿨링 홀딩 공법’으로 피부 위에서 사르르 녹아 밀착되는 ‘샤벳 텍스처’ 제형을 구현해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청량한 수분 핏 효과로 24시간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입증 받았다.

한편 수입 브랜드로는 아넷사의 선케어 리미티드 에디션이 관심을 모았다. 아넷사가 내놓은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 마블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3월 리뉴얼 출시된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 제품을 마블 히어로의 새로운 비주얼로 풀어낸 제품이다. 스파이더맨을 비롯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히어로즈의 모습을 제품 패키지에 한정판으로 담았다.

제품은 아넷사만의 독자적인 4중 UV 프로텍팅 기술로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것은 물론, 열과 땀, 물, 습기에도 유지되는 오토 부스터 기술로 오랜 시간 무너짐 없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