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현대百 종이 영수증 '제로'... 하이트진로, '테라 레깅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현대百 종이 영수증 '제로'... 하이트진로, '테라 레깅스'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종이 영수증 '제로화' 나서

현대백화점이 27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8개 아울렛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서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이 상품 구매시 H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는 경우 종이 영수증 발급은 중단되며, 현대백화점 통합 멤버십 'H포인트'나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서 전자 영수증만 제공된다. 적용 대상은 H포인트 회원(약 1200만명)이며, 연내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H포인트나 현대백화점 앱이 설치되지 않아 전자 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앱 설치 메시지 발송,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의 장점 설명을 통한 참여 유도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서비스 도입을 위해 올 초 H포인트 앱, 포스(POS·판매 시점 정보 관리) 등 관련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고 지난달 H포인트 약관을 변경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의 경우 지난 20일부터 전자 영수증 우선 발급 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인데, 도입 후 5일간 종이 영수증 발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가까이 줄었다"며 "연내에 종이 영수증 발급 제로화를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친환경 레깅스 모델 컷. 사진= 하이트진로
친환경 레깅스 모델 컷.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레깅스'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인기 애슬레저 브랜드 '스컬피그'와 협업해 '테라X스컬피그 친환경 레깅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친환경 브랜드 활동 기획시, 소비자들의 여가스포츠 증가로 애슬레저 룩 트렌드에 주목해 테라 친환경 레깅스를 제작하게 됐다.

스컬피그와 협업한 '테라 레깅스'는 옷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단으로 제작했다. 스컬피그의 베스트셀러인 ‘제로뉴베이직레깅스’에 친환경 소재인 ‘셀라리사이클’을 적용, 편안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5월부터 스컬피그 공식 온라인몰, 하이트진로 두껍상회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동탄점, 잠실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에서 테라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라X스컬피그 친환경 레깅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의 본질인 '청정'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테라의 가치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대형 참돔회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대형 참돔회 제품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대형 참돔회' 할인 판매

이마트가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대형 참돔으로 만든 '대형 참돔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국산 '대물 참돔 반반회'(450g 내외, 껍질회·속살회 포함)를 행사 카드 사용 시 20% 할인, 국산 '대물 참돔 껍질회'(225g 내외)를 행사 카드 사용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이마트는 고급 횟집이나 수산시장에서 추가 금액을 주고 맛 볼 수 있었던 ‘참돔 껍질회’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참돔 껍질회는 보통 참돔 한 마리를 통째로 구매해야 맛볼 수 있는 최고급 회다. 이마트는 대형 참돔 특유의 고소한 맛과 껍질을 살짝 익혀 쫄깃한 식감이 자랑인 '참돔 껍질회'도 함께 행사 할 예정이다.

이마트 김상민 생선회 바이어는 "이마트가 횟감 중 최고라고 불리는 대형 참돔을 대량으로 확보, 고객들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물류비 절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광클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광클절' 주문 고객 2배↑

롯데홈쇼핑이 21일부터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외출 수요를 겨냥한 상품과 행사를 선보인 결과, 5일 동안(4월21일~25일)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4회차를 맞는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 2020년 이후 매회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5,000억 원 규모의 행사 물량을 준비해 선보이며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행사 5일 만에 주문건수 90만 건을 돌파했으며, 방문자수는 엔데믹 이전(1~3월) 평균 대비 25%, 주문고객은 2배 증가했다. 명품·잡화와 패션, 뷰티 주문건수도 10~40%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로 억눌렸던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해외여행권, 최고급 리조트 숙박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또한 매일 1,명00의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0원 마켓' 이벤트를 선보여 행사 첫 날 모바일 신규 고객이 40% 이상 증가했다. 이외에도 매일 자정 최신 유행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광클 NO.1' 이벤트에서 선보인 '다이슨 에어랩',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등의 물량이 조기 소진됐다.

TV홈쇼핑에서는 여름철 외출 수요를 겨냥해 패션, 잡화 등 '얼리버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최유라쇼'에서는 '발뮤다'의 '토스터', '스피커' 등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였으며,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동남아 특집으로 선보인 '참좋은여행 방콕·파타야 패키지'는 약 2,400건의 예약건수를 기록했다.  

행사는 내달 1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7일 오후 1시 30분에는 대표 계절가전으로 꼽히는 '신일 에어서큘레이터', '라우렐'은 28일 오전 9시 25분 '워셔블 돌먼 니트', 29일 오전 8시 15분 '아이스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굿잡 캠페인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굿잡 캠페인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굿잡' 캠페인

오비맥주 필굿이 '굿잡(Good Job)'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필굿은 캠페인 일환으로 사회생활 속 즐거움과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펼친다.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어플 '블라인드', 필굿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에서 댓글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필굿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연은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해 재미있는 일러스트 이미지(짤)로 제작된다. 작가 이십오일은 일상 속 희로애락을 단순 명료한 그림체와 재치 있는 멘트로 담아내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일러스트 이미지는 6월에 출시될 필굿 굿즈인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에 삽입될 예정이다.

필굿은 오늘날 MZ세대의 모습을 반영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필굿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필굿의 3가지 고래 캐릭터 필구, 텐구, 칠구가 각박한 사회생활 속에서도 필굿과 함께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아간다는 유쾌한 스토리를 담았다.

보틀벙커 상무점을 찾은 고객들. 사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상무점을 찾은 고객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보틀벙커', 상무점 오픈

롯데마트는 보틀벙커가 서울 제타플렉스점과 창원중앙점에 이어 21일 호남지역인 상무지역에 3번째 문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보틀벙커 3호점'은 맥스 상무점 3층에 약 990m2 (300여평) 규모로 4,000여종의 다양한 와인과 위스키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보틀벙커 상무점에서는 '보르도 그랑크뤼 클라세'와인의 라인업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와인 중 하나인 '샤또 무똥 로췰드'의 버티컬 빈티지 세트를 준비했다. '샤똥 무똥 로췰드'는 해 마다 와인 레이블을 예술가의 작품으로 작업해 5대 샤또 중에서 가장 화려한 와인으로 손꼽힌다. 보틀벙커 상무점에서는 1988년부터 2017년까지의 버티컬 빈티지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보르도 그랑크뤼 클라세 1등급 5종인 ▲샤또 라투르 ▲샤또 무똥 로췰드 ▲샤또 마고 ▲샤또 라피트로췰드 ▲샤또 오브리옹 세트 등을 1998와 2010빈티지로 준비했다. 그리고 스위트 와인 인기에 따라 보르도 소테른 지역의 디저트 와인과 헝가리 대표 스위트 와인인 토카이 와인 등을 보강했다.

더불어 다양한 싱글 몰트 위스키도 선보인다. 현재 위스키 마니아들로부터 인기가 있는 '맥켈란', '발베니 시리즈' 등을 일자 별로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생산한 버지니아 증류소의 싱글 몰트 위스키 시리즈 5종(버번·쉐리·꾸베 등)을 새롭게 론칭했다.

보틀벙커 3호점인 상무점에서는 약 50여종의 다양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테이스팅탭'도 운영한다. '테이스팅탭' 서비스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에서 처음 선보인 이 후 누적으로 약 4만잔 판매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와인 문화를 형성, 잠실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등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공간이다.

보틀벙커의 핵심은 바로 '큐레이션'이다. 일반적인 국가별 와인 분류 외에도 ▲시즈널 ▲푸드페어링 ▲모먼트 총 3개의 테마로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인생은 어차피 고기서 고기', '중식 땡기는 날', '핑크빛 설레는 봄'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와인을 제안해 와인 초보자가 와인에 흥미를 갖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와인 큐레이션의 적합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식음료 전반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있는 소믈리에를 전면에 앞세워 맞춤형 큐레이션도 진행하고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스마일리 설치물 전경 이미지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명품관 스마일리 설치물 전경 이미지컷.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가정의달 맞이 행사

갤러리아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명품관에서는 갤러리아 직영 편집샵 '갤러리아 기프트샵'에서 '가정의 달' 테마존을 마련, 영국 프리미엄 우드 토이 브랜드 '르토이반'을 선보인다. 르토이반은 모든 제품이 부드러운 인도네시아산 고무나무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리고 독일 장난감 브랜드 '플레이모빌' 팝업을 5월 6일까지 편집샵 '프레드시갈'에서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키덜트족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대표 품목으로 ▲패밀리 펀 세트 ▲브리오 빌더 세트 ▲미스터리 피규어 시리즈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광교는 백화점 앞 보행광장에서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어린이 열차'를 운영한다.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시 티켓 2장 증정) 그리고 5월 5일까지 유아동 브랜드 한정 사은행사를 진행, 브랜드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 G캐시를 적립해준다. 그 외에도 ▲컴프프로 가정의 달 기프트 특집전 ▲가정의 달 맞이 '프리스비' 특별 행사 ▲마이리틀타이거 특가 이벤트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대전 타임월드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 매장에서 5월 8일까지 '어린이날 특집전'을 진행, 일부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지점별 상품 행사 외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 로고 탄생 50주년을 맞아 해당 로고를 테마로 한 매장 연출과 온라인 이벤트 등으로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명품관에서는 스마일리 팝업 스토어가 진행되고, 전 지점별 주요 공간에 스마일리를 테마로 한 디스플레이가 연출된다. 특히 갤러리아 광교 루프 공간에서는 스마일리 오브제를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 아성다이소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내 피부를 부탁해! '식물원' 출시

다이소가 '식물원'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식물원'은 네이처리퍼블릭에서 만든 자연주의 브랜드다. 피부타입별 맞춤 케어를 할 수 있게 기초 라인을 기획한 것이 특징으로, 수딩젤, 토너, 폼클렌징 등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 

'알로에 프레시 수딩 라인'은 수분 공급이 탁월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수딩젤 ▲수딩 마스크 시트 ▲수딩 미스트 등을 마련했다.

'병풀 클리어 라인'은 병풀 추출물을 사용해 외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 타입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폼클렌저와 클렌징 워터는 메이크업 잔여물 및 모공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토너는 대용량(300ml)으로 가성비 높게 판매해 매일 사용하기 적당한 상품이다.

'감귤비타 라인'은 제주 감귤 추출물이 함유돼 생기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상품이다. 토너는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감귤추출물과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고, 미백 기능성화장품으로 투명하고 밝은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톤업 선크림은 '화이트 베이스'로 톤업효과가 있어 남녀 공용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상품이다.

이 밖에도 남성을 위한 '허브트리 옴므 라인'도 마련했다. 허브 추출물을 담아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를 산뜻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스킨은 피부 유분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에멀전은 가벼운 제형으로 산뜻한 수분관리에 도움을 준다. 쉐이빙&폼클렌저는 쉐이빙부터 클렌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징'으로 간편하게 클렌징을 도와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