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어려움 해결... 산청군, 합동 현장간담회 개최
상태바
지역기업 어려움 해결... 산청군, 합동 현장간담회 개최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2.04.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규제, 법무지원 등 논의
찾아가는 기업지원 합동 현장간담회.=산청군
찾아가는 기업지원 합동 현장간담회.=산청군

산청군과 지역 기업체가 기업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군은 지난 18일 오후 금서농공단지에서 ‘찾아가는 기업지원 합동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산청군상공협의회, 금서농공단지운영협의회, 산청농공단지운영협의회 임원 및 기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기업지원 총괄부서인 산청군 경제교통과는 이번 찾아가는 간담회를 열기 위해 산업단지, 일자리, 법무규제, 세무, 투자유치, 환경, 유통수출, 중대산업재해 등 8개 중점분야를 선정했다.

군은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기업체의 질의 및 건의사항을 종합해 자체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담당부서에 전달해 즉시 개선하도록 조치했다.

중장기적 해결 과제는 제도개선 등을 위해 상급기관에 법규정비를 건의하는 한편 예산반영 등으로 기업체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산청군상공협의회 관계자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지역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앞장서 주신데 대해 협의회를 대표해 감사를 표한다”며 “우리 기업들도 앞으로 적극적인 협조와 기업실적 증대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