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금융 통합앱 '모니모(monimo)' 출시
상태바
삼성금융네트웍스, 금융 통합앱 '모니모(monimo)'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4.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금융사 거래현황 한 번에 조회 가능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인 ‘모니모(monimo)’.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제공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인 ‘모니모(monimo)’.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제공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인 '모니모(monimo)'가 14일 출시됐다.

모니모는 지난 12일 발표한 삼성 금융사의 공동 BI인 삼성금융네트웍스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서비스다.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4사는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통합앱 모니모를 준비해왔다.

통합앱의 명칭인 모니모(monimo)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모니모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 금융사의 거래 현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각 사가 엄선해 제공하는 대표 금융상품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금 청구, 삼성화재의 자동차 고장 출동, 삼성카드의 한도 상향 신청, 삼성증권의 펀드 투자 등 각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했던 주요 기능들을 이제 ‘모니모’에만 가입하면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기존 삼성 금융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계좌 통합 관리, 간편 송금, 신용 관리, 환전·부동산·자동차 시세조회 등 종합금융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와 별도로 '혈액형별 보장보험', '1년 만기 저축보험', '모니모 카드' 등 모니모에서만 가입 가능한 전용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모니모는 재미 요소가 가미된 투데이, 걷기 챌린지, 젤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투데이' 메뉴에서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면 삼성의 금융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걷기 챌린지' 는 삼성헬스앱 또는 아이폰 건강앱과 연동한 목표 걸음 수 달성 미션이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젤리'는 모니모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로, 시즌별로 진행되는 미션을 수행하거나 출석 체크, 걷기 챌린지, 송금, 젤리 챌린지 등을 통해 매일 받을 수 있다. 금융상품 가입이나 상담 신청 등이 아닌 일상 속 습관만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젤리'는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현금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삼성 금융을 중복으로 이용하는 고객은 더 높은 비율로 교환이 가능하다. '모니머니'는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나아가 모니모는 회원 가입, 본인 인증, 로그인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엄지손가락만으로 회원 가입이 가능할 정도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모니모 앱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의 경우 현재 'Pla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이폰 이용자를 위한 앱도 조만간 'App Store'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니모 출시를 기념해 6월 2일까지 50일간 매일 1명씩 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냉장고, 갤럭시 S22 등 '삼성' 브랜드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소 1000원 이상의 모니머니로 교환되는 '스페셜젤리' 1개를 이벤트에 응모한 전원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모니모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필수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