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상태바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실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4.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림톡 기능으로 고객 편의 증대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지난해 해외주식 양도소득 250만원 이상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는 연간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손익 합산금액이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부과된다. 지난해에는 테슬라, 애플 등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투자 상위 종목에 대한 큰 폭의 매매 차익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돼 양도소득세 납부 대상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증권의 해외주식 투자 고객 기준 양도소득세 납부 대상자 또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해외주식 투자 고객 증가 및 주가상승에 따른 차익실현에 기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KB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KB증권 영업점,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4월 30일까지며 서비스 신청 시 타 증권사 보유 계좌도 함께 신고 가능하다.

특히 올해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납부고지서 수령 방식에 알림톡 기능을 추가해 제휴 세무법인으로부터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신청 접수부터 납부고지서 수령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휴대폰 알림톡 또는 LMS로 고객이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이 KB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시작부터 세금납부까지 전 과정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 증가에 맞춰 해외주식 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주식 약 2,100개 △중국주식 약 1,000개 △홍콩주식 약 400개 △일본주식 약 800개 등 해외주식 약 4,300개 종목에 대해 담보대출이 가능하며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한도 10억원 내에서 주식 평가에 따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해외주식 담보대출은 국내주식 담보대출과 동일하게 KB증권 영업점뿐만 아니라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대출 약정과 신청이 가능하며 KB금융그룹 우수 고객에게는 고객등급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