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안전운전' 리스·렌트 고객에 월 1만원 지원
상태바
기아, '안전운전' 리스·렌트 고객에 월 1만원 지원
  • 노경민
  • 승인 2022.04.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점 이상 달성 시 월 1만원
60개월 리스 시 최대 48만원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Safety Reward'. 사진=기아차
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Safety Reward'. 사진=기아차

 

기아가 안전운전 습관에 따라 리스·렌트 가격을 할인해주는 구매 프로그램을 내놨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다음해 월 납입금 중 1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기아는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수집되는 주행정보로 안전운전 습관을 유지해 차량 사고를 예방하는 구매 프로그램인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인 '케이-설루션(K-Solution)' 이용 고객이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원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케이-설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모닝 △레이 △스팅어 △K9 △모하비 등 차량 이용 고객 대상으로 특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이프티 리워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하고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차량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에는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기아 커넥트 앱은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100점 만점 점수로 환산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이 밖에도 케이-설루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닝과 레이 이용 고객은 1년간 매월 90리터에 한해 리터당 300원의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팅어, K9, 모하비 이용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광택,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 프리미엄 차량케어 서비스를 최대 69%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기아는 이용 고객이 만기 3개월 전후로 기아 승용 전기차를 리스·렌트 상품으로 재이용할 경우 첫회 차 월 납입금 2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기아는 향후 전기차 라인업 확대에 따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