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유보라 마크브릿지 4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유보라 마크브릿지 4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4.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 지축지구 B-5블록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40가구 ▲84㎡B 81가구 ▲84㎡C 110가구다. 전 세대가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 84㎡로 구성돼 있다.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고양 지축지구는 서울접근성이 뛰어나다. 다리 하나만 건너면 서울에 도보로 진입가능하다.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지축지구가 위치한 덕양구는 삼송지구, 원흥지구와 3기 신도시인 창릉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지구가 밀집한 곳으로써 고양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덕양구의 지난해 집값 상승률은 33.81%로 일산동구(25.37%)와 일산서구(26.89%)를 제치고 고양시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편은 GTX-A노선이 고양에서 총 3개 역을 지날 계획이다. 대곡역, 창릉역 등 2개 역이 덕양구에 속해 교통 호재로 인한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GTX 사업 중 속도가 가장 빨라 오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이 노선은 총 83.3km 구간으로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연결한다.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반경 약 500m 내 위치해 있다. GTX-A노선 연신내역이 2024년(예정) 개통되면 이곳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삼송로와 통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디엘이앤씨는 이 단지에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디엘이앤씨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이다. 거실부터 주방까지 이어지는 아트월 면적을 확대(일부 세대)하고 와이드 주방 창호를 더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주방은 가전의 위치와 가사 동선을 고려해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와 넉넉한 수납 공간도 적용했다. 또한,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 가능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원스탑 세탁존 등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 하우스, 그린 카페, 라운지 카페, 피트니스 센터, GX룸, 골프 연습장, 실내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스테이션 등이 마련된다.

유보라 마크브릿지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유보라 마크브릿지 조감도. 사진=반도건설

◆ 반도건설, ‘유보라 마크브릿지’ 4월 분양 예정

원주에서는 KT에스테이트가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유보라 마크브릿지’가 관설동 1426번지(옛 KT 강원본부 부지)에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67~125㎡ 총 476가구로 조성된다. 옛 KT 강원본부 부지에 위치해 도심권과 혁신도시 두 지역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더블 생활권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홈플러스가 있고, 원주시청, 터미널 등 원주 도심에 위치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치악산국립공원, 강원혁신도시 내 수변공원, 근린공원, 원주천 산책로 등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관초, 단구초, 관설초, 단구중, 치악고, 영서고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게다가 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관설하이패스IC 신설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어 개통 시 반곡·관설·개운동 등 혁신도시 일대를 비롯한 원주 동부권의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 벨코어 스위첸 투시도. 사진=KCC건설
아산 벨코어 스위첸 투시도. 사진=KCC건설

◆ KCC건설, ‘아산 벨코어 스위첸’ 4월 분양 예정

KCC건설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서 '아산 벨코어 스위첸'을 4월 분양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롯데시네마와 롯데마트 등이 위치하고, 인근에는 이마트와 아산 충무종합병원,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 법원 등 행정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6층 2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92㎡ 29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84㎡ 20실로 조성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