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스마트락, '참깨연구소'로 사명 변경
상태바
키위스마트락, '참깨연구소'로 사명 변경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3.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열려라 참깨에서 영감
세상 모든 문 열겠다 포부 공개
5월 쎄서미 코인 토큰 발행
참깨연구소 신규 CI. 사진=참깨연구소
참깨연구소 신규 CI. 사진=참깨연구소

키위스마트락이 30일 기업 설립 3년 만에 사명을 '참깨연구소’(SESAME LAB)로 변경하고 신규 CI를 공개했다.

새로운 사명 '참깨연구소' 핵심 키워드는 '참깨'다.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이야기 중 도둑의 소굴을 여는 주문 '열려라 참깨'(Open Sesame)에서 영감을 얻었다. 세상의 모든 문을 열겠다는 회사의 포부가 담겼다. 뿐만 아니라 일하고 생활하는 공간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회사를 ‘연구소’로 표현했다.

참깨연구소는 스마트 도어록을 포함해 공간 출입을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블록체인 키 플랫폼 키링(KEYRING)을 론칭했다. '공동 현관 출입문 관리 솔루션'과 가상화폐 채굴의 개념을 차용한 신개념 보상 프로그램 '쎄서미 코인 채굴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쎄서미 코인(Sesame Coin)의 ERC-20 토큰도 발행할 계획이다.

참깨연구소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기존 사명이었던 키위스마트락은 '키위'(KEYWE)로 변경해 스마트 도어록 등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사용한다.

사명 변경에 따라 신규 CI도 공개했다. 쉼을 상징하는 쉼표와 영감을 뜻하는 말풍선을 형상화해 기존의 가치를 뛰어넘는 제품과 서비스로 여유와 영감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심벌의 파란 색상은 신뢰와 안정성을 의미한다.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증가에 따라 사무실도 확장 이전한다. 신규 사옥은 서초구 잠원동에 자리했으며, 부서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김도현 참깨연구소 대표는 "사업 범위 확장에 따라 회사의 정체성과 나아갈 방향성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며 "새로운 사명과 함께 앞으로도 출입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